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식품영양조리학부, 요리대회 역대 최고의 성적으로 입상

조회 6,305

계명춘추사 2014-11-26 13:17

식품영양조리학부, 요리대회 역대 최고의 성적으로 입상
우리 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에서 식약청장상, 대상 10명, 금상 20명 등 역대 최고의 성적으로 입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1세기 향토음식 및 지자체 관광시장의 다변화에 따른 우리 향토 식문화의 세계화 및 관광상품화 여건을 조성하고 우리향토음식문화 대중화 및 지역 향토음식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촉진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됐다.
향토요리부문에서 대상(식품의약품안전처장)을 수상한 김민희 학우(2년)는 마늘 향을 곁들인 떡갈비 숯불구이와 사과를 이용한 쇼콜라 케익을 선보여 지역 향토음식을 이용한 창의성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민희 학우는 “학교를 벗어나 다른 팀들의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의 요리들을 보면서 선의의 경쟁을 통한 자기발전을 할 수 있는 기회와 다른 지역 학생들과 정보 및 인적 교류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김정숙 교수(식품영양조리학부 학부장)는 “우리대학교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평소 수업 외에도 전공동아리 활동을 통해 실력을 길러왔기 때문이다.”라며 “이번에 수상을 한 학생들은 ‘단디’라는 전공동아리 학생들로 대회를 위해 스스로 주말까지 반납하고 연습하고 연구한 결과라서 더욱 더 값지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숫자9,영문자r,영문자x,영문자q,숫자3,영문자m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