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퇴임교수들의 ‘끝없는 제자사랑’

조회 4,393

계명춘추사 2020-09-05 06:49

퇴임교수들의 ‘끝없는 제자사랑’

 

이번에 퇴임하는 교수 4명이 마지막까지 제자와 학교에 대한 사랑을 나타냈다. 정년을 맞은 식품영양조리학부 이영순 교수, 소방환경안전과 양용운 교수, 경영학부 이헌철 교수와 명예퇴직을 하는 컴퓨터학부 허남원 교수는 8월 21일 대학 벽오실에서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퇴임식을 갖고 후학양성 및 대학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1,000만원을 대학에 전달했다.

이영순 교수는 퇴임사에서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없었으며 하는 마음으로 퇴임교수 모두가 조금씩 정성을 보탰다.퇴직후에도 후학양성과 대학발전을 위해 열심히 응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우리대학교는 기부금을 퇴임교수들의 뜻에 따라 후학양성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이들에게 공로패와 함께 명예교수 임용장을 수여했다.

박승호 총장은 “대학 발전의 초석이 되었던 네 분이 마지막까지 제자들을 위해 끝없는 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에 깊이 감사드린다. 대학도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식품영양조리학부 이영순 교수는 35년간 재직하면서 교무처장, 도서관장, 학부장 등의 보직을 수행했으며, 소방환경안전과 양용운 교수는 27년간 재직하면서 학과장과 학과 교수로 인재 양성에 이바지했다. 또한 경영학부 이헌철 교수는 29년간 재직하면서 입학처장, 정보전산원장, 학과장 등의 보직을 수행했으며, 컴퓨터학부 허남원 교수는 29년간 재직하면서 정보전산원장, 평생교육원장, 계명Hellbruegge국제Montessori교육센터장, 학보사·방송국 주간, 학부장 등의 보직을 수행하면서 대학발전에 기여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숫자3,숫자4,숫자5,영문자g,영문자n,숫자5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