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우즈베키스탄 직업훈련원 관리자 초청연수’ 실시

조회 6,889

계명춘추사 2019-12-03 15:39

‘우즈베키스탄 직업훈련원 관리자 초청연수’ 실시

‘우즈베키스탄 직업훈련원 관리자 초청연수’ 실시

 

우리대학교는 최근 KOICA와 협력해 진행 중인 시민사회협력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브둘라예브(Kh. Abdullayev) 우즈베키스탄 노동부 부국장 및 KOICA 직업훈련원 대표 등 6명을 초청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한국의 직업교육 및 창업보육에 대한 개념‧방법‧시스템 등을 우즈베키스탄과 한국을 비교해 서로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우즈베키스탄의 현실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경험 습득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직업훈련원의 관리자 운영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박승호 총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직업교육기관, 창업보육기관,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교육청, 산업체 등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해 한국과 우즈베키스탄 간의 상호 인적, 프로그램 등 교류협력의 기회가 될 것이다. 이를 통해 KOICA 민관협력사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한국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교는 올해 2월부터 한국국제협력단 (KOICA)에서 주관하는 고등교육분야 민관협력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 사업은‘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직업훈련원 취업 및 창업 역량 강화를 통한 지역 기능인력의 소득 증대 방안’으로, 직업훈련원의 역량 강화와 취·창업과정을 운영하며 창업증진을 위해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지역에‘스타트업 비즈니스 인규베이팅 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m,숫자8,숫자3,영문자h,영문자d,영문자s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