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공지사항

문화광장공지사항

학사 학습관리시스템(LMS) 활용 방법 안내(학생용, 교원용)

조회 5,937

교수학습지원센터 2023-03-03 18:00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활용한 수업접속 방법(요약)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학습관리시스템(LMS) : 일반(대면) 수업 및 원격수업 운영을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강의자료, 비대면 수업(동영상) 콘텐츠, 수업 보조자료 등을 확인 및 탑재할 수 있습니다.

2. (학생용) 학습관리시스템 접속방법

접속 방법

① 학교 홈페이지(www.kmcu.ac.kr) → 학습관리시스템 접속→ 로그인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통합정보시스템과 동일)

 강의실 선택에서 학습할 강의 선택 → 학습하기 선택

③ 2차 인증 후 수강 가능(2차 인증 방법 : ‘구글OTP’ 또는 이메일’)

 ※ 구글 OTP로 2차 인증시 주의사항 

     - 동영상 강의 시청시 최초 1회는 PC에서 QR 코드 인증이 필요합니다.

     - 구글 OTP 형태 : 학번(7자리)@http://ctl.kmcu.ac.kr

※ 이메일로 2차 인증시 주의사항

     - 큐브포털 시스템에 학습자의 전자우편(e-mail) 주소가 등록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자료 연동 시간 1일 소요)

     - 전자우편 등록 방법 : KHUB 큐브포털 로그인 → 학적 → 학생정보수정 → 전자우편(e-mail) 입력


3. (교원) 학습관리시스템 강의등록방법

강의 등록 방법

① 학교 홈페이지(www.kmcu.ac.kr) → 학습관리시스템 접속→ 로그인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통합정보시스템과 동일)

 강의실 선택에서 강의할 과목 선택 

③ 강의, 시험, 과제, 원격수업(동영상) 등을 관리

   ※ 학습관리시스템 "공지사항" 매뉴얼 참조

4. 기타사항
   가. 사용 매뉴얼은 학습관리시스템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대면수업 전환으로 실시간 원격수업(Webex) 유료 계정이 2023.4.2.부터 사용이 중지되오니,  개별적으로 필요한 자료는 별도 다운로드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학습관리시스템(LMS) 활용방법 안내(학생용) 1부.

        2. 학습관리시스템(LMS) 활용방법 안내(교원용)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