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원

스킵네비게이션

POPUP ZONE

한마음 한걸음으로 새로운 계명문화대학교를 만들어갑니다.

사이트맵
교육원소개원장인사말

원장인사말

교육원안내

INTRODUCT

안녕하십니까? 계명문화대학교 평생교육원과 HiVE사업단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는 우리의 선택과 상관없이 100세 시대, 인생 이모작·삼모작 시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습니다. 이제 우리 사회의 구성원 모두는 한번 선택한 직업을 통하여 전 생애를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한 차례 이상 새로운 직업을 추구하는 삶의 순간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자녀의 수는 1명 내지 2명으로 자녀가 더 이상 우리의 노후를 책임질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는 “행복한 노후”를 위하여 에너지가 있을 때 스스로 행복한 노후를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누구에게 의지하지 않고 즐겁고 행복한 노후를 살아가는 100세 시대의 성공적 노화를 위하여 우리는 지속적으로 평생학습자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평생학습자란? 학습을 통하여 반드시 특정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득한 자격증을 통하여 취업을 해서 경제적인 이윤을 창출하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평생학습자란 스스로의 “행복한 노후”을 위하여 경제활동, 사회활동, 취미활동을 스스로 개척해 나갈 수 있는 학습자를 의미합니다.

우리 계명문화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평생학습자들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생애주기별로 원하는 학습에 쉽게 접근하도록, 지역민들이 100세 시대에 “성공적인 노후”를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년간의 교육경험을 통한 본원의 평생교육 역사와 전통은 수요자가 요구하는 교육의 내용을 충족시킬 것입니다.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학점은행제 과정, 전문자격증 취득과정, 일반교양 교육과정, 특별과정을 수시로 개설하고 훌륭한 교육시설과 교육환경에서 지역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대중음악힐링센터와 계명헬스피아를 통하여 지역민의 감성과 신체적 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신나는 인생 2막! 계명문화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하시어 다음의 노래 가사처럼 70세의 인생 2막도 정열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70세에 저 세상에서 날 데리러 오거든 할 일이 아직 남아 못 간다고 전해라”

계명문화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여러분들에게 학습의 장, 취미의 장, 평생 놀이터의 장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계명문화대학교 평생교육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