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디자인학부

스킵네비게이션

학부소개교과과정

교과과정

교과과정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교과목 명 2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시간 학점 시간
이론 실습 이론 실습
전공과목 선택 감성타투(2) 3 1 2
전공과목 선택 감성타투(3) 3 1 2
전공과목 선택 드로잉(2) 2 1 1
전공과목 선택 디지털마케팅 2 1 1
전공과목 선택 디지털툴(1) 2 1 2
전공과목 선택 디지털툴(2) 3 1 2
전공과목 선택 보건과위생 2 1 1
전공과목 선택 블랙앤그레이(2) 3 1 2
전공과목 선택 블랙앤그레이(3) 3 1 2
전공과목 선택 스쿨타투(2) 3 1 2
전공과목 선택 스쿨타투(3) 3 1 2
전공과목 선택 오리엔탈타투(2) 3 1 2
전공과목 선택 오리엔탈타투(3) 3 1 2
전공과목 선택 현장실습(2)

과목설명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개설과목 과목설명
감성타투(2) 감성타투 디자인은 주제에 맞는 디자인을 이행하기 전 주제의 요소들에 대해 구도, 적절한 크기, 색감등을 고려하여 클라이언트들의 성향 수준에 맞는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세부적인 계획 및 디자인에 대한 수행을 위한 능력이다.
감성타투(3) 감성타투 디자인은 주제에 맞는 디자인을 이행하기 전 주제의 요소들에 대해 구도, 적절한 크기, 색감등을 고려하여 클라이언트들의 성향 수준에 맞는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세부적인 계획 및 디자인에 대한 수행을 위한 능력이다.
드로잉(2) 드로잉이란 구체화된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단계로서 다양한 표현기법을 활용하여 제품 아이디어를 전개해 나가는 능력이다.
디지털마케팅 1. 디자인의 개념과 디자이너의 역할, 그리고 디자인 창업 전반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한다. 2. 현대사회의 다양한 디자인 유형과 창업 사례를 소개받음으로써 디자이너로서의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
디지털툴(1) 타투 디자인을 위한 디지털 도구인 테블릿이나 기타 디지털 장비를 이용하는 수업으로 작업의 속도와 방식이 기존과 상이하며 융합의 과정을 통하여 최적 도안 디자인 능력이다.
디지털툴(2) 타투 디자인을 위한 디지털 도구인 테블릿이나 기타 디지털 장비를 이용하는 수업으로 작업의 속도와 방식이 기존과 상이하며 융합의 과정을 통하여 최적 도안 디자인 능력이다.
보건과위생 타투 시술 전후의 감염예방과 관리에 대해 익히고 다양한 감염경로에 대한 학습으로 타투이스트로서 갖추어야할 위생 지식을 득하는 자격증 취득 과정이다.
블랙앤그레이(2) 블랙앤그레이타투 디자인은 주제에 맞는 디자인을 이행하기 전 주제의 요소들에 대해 구도, 적절한 크기, 색감등을 고려하여 클라이언트들의 성향 수준에 맞는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세부적인 계획 및 디자인에 대한 수행을 위한 능력이다.
블랙앤그레이(3) 블랙앤그레이타투 디자인은 주제에 맞는 디자인을 이행하기 전 주제의 요소들에 대해 구도, 적절한 크기, 색감등을 고려하여 클라이언트들의 성향 수준에 맞는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세부적인 계획 및 디자인에 대한 수행을 위한 능력이다.
스쿨타투(2) 스쿨타투 디자인은 주제에 맞는 디자인을 이행하기 전 주제의 요소들에 대해 구도, 적절한 크기, 색감등을 고려하여 클라이언트들의 성향 수준에 맞는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세부적인 계획 및 디자인에 대한 수행을 위한 능력이다.
스쿨타투(3) 스쿨타투 디자인은 주제에 맞는 디자인을 이행하기 전 주제의 요소들에 대해 구도, 적절한 크기, 색감등을 고려하여 클라이언트들의 성향 수준에 맞는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세부적인 계획 및 디자인에 대한 수행을 위한 능력이다.
오리엔탈타투(2) 오리엔탈타투 디자인은 주제에 맞는 디자인을 이행하기 전 주제의 요소들에 대해 구도, 적절한 크기, 색감등을 고려하여 클라이언트들의 성향 수준에 맞는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세부적인 계획 및 디자인에 대한 수행을 위한 능력이다.
오리엔탈타투(3) 오리엔탈타투 디자인은 주제에 맞는 디자인을 이행하기 전 주제의 요소들에 대해 구도, 적절한 크기, 색감등을 고려하여 클라이언트들의 성향 수준에 맞는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세부적인 계획 및 디자인에 대한 수행을 위한 능력이다.
현장실습(2) 기존의 현장실습시간을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동기부여 및 현장감을 심어주는데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