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디자인학부

스킵네비게이션

학부소개교육목표

교육목표

EDUCATIONAL OBJECTIVE

계명문화대학교 디자인학부는 차별화, 전문화, 세분화된 교육과정 편성과 시스템 체계화에 의한 교육이 특성입니다.

교육목표

  • 01

    시각디자인전공

    시각디자인 리서치 조사부터 분석, 수립을 통해 비주얼아이데이션 과정을 거쳐 브랜딩디자인, 상품광고디자인, 포스터디자인 등 인쇄 및 디지털 매체의 광고 화면에 필요한 텍스트와 이미지를 자유롭게 레이아웃하여 최종디자인 업무를 수행하고 편집디자인 계획 수립부터 시안 제작, 디자인 제작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카탈로그, 팜플렛, 리플렛, 브로슈어, 잡지 등 출판물의 디자인과 최종 제작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 가능한 인재육성, 더불어 시각디자인 및 편집, 출판 산업 발전을 선도할 문화적 감성을 지닌 시각디자이너, 지식기반 문화 창조사업을 선도하며 인간과 사회를 존중하는 인성함양과 산업발전을 선도하는 글로컬 시각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한다.

  • 02

    산업디자인전공

    산업디자인의 주요 영역인 그래픽디자인, 제품디자인, 실내디자인 분야의 전공별 테크닉과정을 익히며, 산업디자이너로서 창의적 아이디어와 조형감각, 2차원 및 3차원 컴퓨터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표현능력을 겸비하도록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고도로 정보화 되는 기술·사회적 환경변화에 따른 새로운 디자인 개발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지적·기술적 능력을 갖춘 ‘디자인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 03

    원예골프코스디자인전공

    국가 산업의 근간이 되는 국토개발, 조경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조경분야 및 골프장산업 등에 관련된 체계적인 기초지식 및 이론 교육을 바탕으로 생태조경디자인 분야에서 현장 직무수행을 할 수 있는 융합형 조경설계사와 조경시공기술자의 인력 육성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