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서비스과

스킵네비게이션

항공서비스전공

항공사직원

하는일

항공업무는 크게 객실승무직과 여객운송직으로 나눌 수 있는데 후자인 여객운송직을 항공사지상직이라고 한다. 항공스케줄을 예약하고 항공권 발권, Check-in부터 탑승, 도착까지 여행의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한다.

01

특징

주업무는 예약, 발권, 영업, 마케팅 등의 승무원 직종 외의 부서를 뜻한다. 하지만 항공 예약, 발권 업무는 상당히 까다로운 분야로 전문인력은 많지 않은 상황이다. 승객의 안전과 편안한 여행을 위해서 세심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업무의 시작부터 끝까지 친절과 미소로 일관해야 한다.
02

진로전망

최근 항공사 지상직은 학벌, 나이, 전공 등의 제한이 폐지되고 해당업무능력과 서비스마인드를 갖춘 지원자라면 누구나 도전이 가능 해 졸업을 앞둔 학생들은 물론 이직을 희망하는 지원자 등 항공사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또한 전문직종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자부심을 가지고 정년까지 충분히 일할 수 있으며 여성 근무자에게는 출산이나 유아휴직제도뿐 아니라 자기개발을 위한 휴직제도도 있다.
항공사 직원이 갖추어야할 자질과 태도
공항에서 쓰는 예약, 발권 시스템으로 기본이 될 수 있는 CRS프로그램 자격증을 취득하고 항공업무에 관련된 전문지식과 정보를 갖추고 있어야 하고 다양한 고객들과의 원할한 의사소통을 위한 외국어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