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애니메이션학부

스킵네비게이션

1학년

교과과정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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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목 명 1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시간 학점 시간
이론 실습 이론 실습
전공과목 선택 디지털그래픽디자인 2 1 1
전공과목 선택 디지털촬영기법(1) 3 1 2
전공과목 선택 디지털표현기법 3 1 2
전공과목 선택 모션그래픽기초 3 1 2
전공과목 선택 방송미디어이해 2 1 1
전공과목 선택 애니메이션기초 2 1 1
전공과목 선택 영상실습기초 3 1 2
전공과목 선택 영상편집 3 1 2
전공과목 선택 컴퓨터그래픽기초 3 1 2
전공과목 선택 컴퓨터활용기술 3 1 2
전공과목 선택 콘텐츠와AI 2 1 1
전공과목 선택 크리에이트컨텐츠기획 2 1 1
교양과목 필수 기독교와문화 2 2
교양과목 필수 채플 1
교양과목 선택 교양선택(4학점) 4 4
교양과목 선택 교양선택(4학점) 4 4

과목설명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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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설과목 과목설명
디지털그래픽디자인 어도비 포토샵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지는 이미지를 활용하여 그래픽디자인을 더욱 깊이 있게 배우고, 이미지 합성과 그래픽적인 요소들을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비주얼을 만들어가므로 그래픽디자인의 역량을 향상시킨다.
디지털촬영기법(1) DSLR카메라를 활용한 디지털 이미지 촬영의 기초와 제작된 디지털 이미지의 후보정 과정의 기초학습이다.
디지털표현기법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중 필요한 중요한 툴로서의 포토샵의 기본기능을 익히고 디지털 이미지의 기초를 이해하면서 그것을 애니메이션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모션그래픽기초 영상에 생명력을 불어 넣는 모션 그래픽기술에 대한 기초를 이해하고 적용한다.
방송미디어이해 방송미디어의 장르와 득징을 이해함으로써 현장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작능력을 향상시킨다.
애니메이션기초 애니메이션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구성하고 각종 자료의 조사, 취재, 고증을 통하여 작품을 설계하고, 작품설정의 기반이 되는 시간배경, 공간배경과 소품을 설정하고 디자인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의 기초를 학습하는 교과목이다.
영상실습기초 방송카메라 메뉴얼 운영 및 편집프로그램 기초다루기 및 운용
영상편집 최종 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편집과 관련한 기본 이론을 익히고, 실습을 통하여 영상편집을 할 수 있다
컴퓨터그래픽기초 1. 이미지를 정교하게 리터칭하여 합성, 편집하는 테크닉을 배움 2.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및 시각영역에서 활용하는 방법 학습
컴퓨터활용기술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대표적인 윈도우 환경의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인 Excel은 세계 대부분의 기업에서 사무처리 프로그램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우리 일상에서도 문서작성, 표 계산, 데이터 분석 및 처리 등의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본 교과목에서는 Excel의 다양한 화용 기술을 이해함으로써 효율적인 정보처리 능력을 습득하고자 한다.
콘텐츠와AI 빅테이터에 맞게 효율적인 콘텐츠 제작 및 AI시대 인공지능 활용 방안을 학습한다
크리에이트컨텐츠기획 SNS의 발전으로 1인 미디어 시장이 확장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크리에이터에대해 알고 크리에이터로 컨텐츠를 제작하는 법에 대하여 익히고 제작해 본다.
기독교와문화 기독교 신앙과 정신의 근본인 신구약성경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기독교선진문화 및 사회윤리에 대한 이해와 적용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문화 환경을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전문직업인의 가치관을 모색해본다.
채플 1.신구약성서에 계시된 창조와 구원의 진리에 대한 소개, 2.21세기 세계와 문화환경의 비판적 이해와 자율적 적용
교양선택(4학점) 교양선택(2학점 교과목 2개 선택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