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그래픽디자인 |
어도비 포토샵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지는 이미지를 활용하여 그래픽디자인을 더욱 깊이 있게 배우고, 이미지 합성과 그래픽적인 요소들을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비주얼을 만들어가므로 그래픽디자인의 역량을 향상시킨다. |
디지털촬영기법(1) |
DSLR카메라를 활용한 디지털 이미지 촬영의 기초와 제작된 디지털 이미지의 후보정 과정의 기초학습이다. |
디지털표현기법 |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중 필요한 중요한 툴로서의 포토샵의 기본기능을 익히고 디지털 이미지의 기초를 이해하면서 그것을 애니메이션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 |
모션그래픽기초 |
영상에 생명력을 불어 넣는 모션 그래픽기술에 대한 기초를 이해하고 적용한다. |
방송미디어이해 |
방송미디어의 장르와 득징을 이해함으로써 현장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작능력을 향상시킨다. |
애니메이션기초 |
애니메이션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구성하고 각종 자료의 조사, 취재, 고증을 통하여 작품을 설계하고, 작품설정의 기반이 되는 시간배경, 공간배경과 소품을 설정하고 디자인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의 기초를 학습하는 교과목이다. |
영상실습기초 |
방송카메라 메뉴얼 운영 및 편집프로그램 기초다루기 및 운용 |
영상편집 |
최종 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편집과 관련한 기본 이론을 익히고, 실습을 통하여 영상편집을 할 수 있다 |
컴퓨터그래픽기초 |
1. 이미지를 정교하게 리터칭하여 합성, 편집하는 테크닉을 배움
2.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및 시각영역에서 활용하는 방법 학습 |
컴퓨터활용기술 |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대표적인 윈도우 환경의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인 Excel은 세계 대부분의 기업에서 사무처리 프로그램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우리 일상에서도 문서작성, 표 계산, 데이터 분석 및 처리 등의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본 교과목에서는 Excel의 다양한 화용 기술을 이해함으로써 효율적인 정보처리 능력을 습득하고자 한다. |
콘텐츠와AI |
빅테이터에 맞게 효율적인 콘텐츠 제작 및 AI시대 인공지능 활용 방안을 학습한다 |
크리에이트컨텐츠기획 |
SNS의 발전으로 1인 미디어 시장이 확장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크리에이터에대해 알고 크리에이터로 컨텐츠를 제작하는 법에 대하여 익히고 제작해 본다. |
기독교와문화 |
기독교 신앙과 정신의 근본인 신구약성경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기독교선진문화 및 사회윤리에 대한 이해와 적용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문화 환경을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전문직업인의 가치관을 모색해본다. |
채플 |
1.신구약성서에 계시된 창조와 구원의 진리에 대한 소개, 2.21세기 세계와 문화환경의 비판적 이해와 자율적 적용 |
교양선택(4학점) |
교양선택(2학점 교과목 2개 선택이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