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애니메이션학부

스킵네비게이션

학부소개학부소개

학부소개

현장에서 바로 적응이 가능한
실무위주의 교육 진행

Department of Digital Conetnts

2001년도에 첫 신입생을 모집한 영상·애니메이션학부는 애니메이션전공과 컴퓨터게임전공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에 첨단 멀티미디어 기술력을 갖춘 우수인력을 배출 하였습니다.
2003년 정보통신부 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2004년 문화관광부 지원사업 선정, 2004년부터 2009년까지 교육인적자원부 지방대학혁신역량강화사업(NUR)협력대학 선정 등 단일 학과로서는 최고의 경쟁력 있는 전문기술인을 양성할 수 있는 모든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2022년 새롭게 영상·애니메이션학부로 학부명칭을 변경하고 보다 문화콘텐츠산업의 근간인 영상,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국내 콘텐츠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21세기 정보화 사회에서 문화콘텐츠 산업은 첨단기술 집약적 고부가가치 창출 산업입니다.
그러기에 우리나라도 디지털문화콘텐츠 산업을 국가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고자 국가 정책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문화산업의 국가 경쟁력을 신장시키려는 이러한 국가정책에 부흥하고, 디지털문화콘텐츠 관련 산업체의 기술인력 수급에 대응하는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계명문화대학 영상·애니메이션·애니메이션학부는 최상의 교육 환경을 구축 하고 있으며, 지역 디지털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면서 국제적 역량을 갖추어 나갈것입니다.

영상·애니메이션학부는 입학해서 1학년2학기부터 '애니메이션전공', '영상전공' 중 1개 전공을 선택하여 각 전공별로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교육을 받게됩니다. 또한 각 전공 재학생들 간의 공동 프로젝트 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작품 제작 지원을 하고 있으며, 졸업 후 현장 실무에서도 능동적인 협업이 가능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계명대학교 무시험 연계 편입학

대구대학교 무시험 연계 편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