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애니메이션학부

스킵네비게이션

학부소개전공소개애니메이션전공

전공소개

애니메이션전공

Cartoon·Animation

넷플릭스 및 유튜브 , 디즈니 플러스 등 다양한 OTT서비스가 늘어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 제작사 또한 활황을 누리고 있다.
그 곳에 계명문화대학 만화·애니메이션전공이 있습니다.!
미래직업 유망직종인 애니메이션을 배울 수 있는곳 새로운 도전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전공 페이스북애니메이션전공 유튜브

  • 전공 주요특성

    애니메이션은 21세기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가장 각광받는 분야이다. 애니메이션전공에서는 개인창작과 팀 작업을 통해 작품을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육성한다. 2D디지털애니메이션, MAYA를 기반으로 하는 3D애니메이션, 캐릭터디자인 등의 전반적인 영상콘텐츠 제작인을 양성한다. 언리얼 , 유니티 등을 도입하여 애니메이션과 게임 기술을 실습교육에 적용한다.

  • 전공 교육목표

    애니메이션 제작 및 게임그래픽을 위한 MAYA 소프트웨어와 2D애니메이션 제작용 소프트웨어를 익히고 활용하여 실무 중심으로 실습수업을 한다.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기본적인 테크닉을 익히며 이를 통해 전문 만화, 애니메이션 인력을 양성한다. 

  • 전공 특성화

    2D애니메이션 3D애니메이션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여 애니메이션 분야 및 게임그래픽 분야에 맞는 인력을 양성한다. 언리얼 및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실습교육을 한다.

  • 전공 장점

    애니메이션 업계에 진출 및 게임회사, 캐릭터 관련 회사, 방송영상관련 회사 등 관련된 업계에 진출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3D 2D애니메이션을 체계적으로 실습하여 우수한 창작콘텐츠와 개인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 언리얼 및 유니티 엔진을 도입한 애니메이션 교육과정으로 보다 작품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
  • 전공 미래전망

    4차산업과 메타버스로 인해 애니메이션 시장은 날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내 게임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게임업계 및 애니메이션업계, 캐릭터 업계 등으로 다양한 진출을 할 수 있다.

  • 졸업 후 취업분야

    2D-3D애니메이션제작회사, VR컨텐츠제작자, 웹툰작가,  게임회사 디자이너, 광고영상제작업체, 캐릭터업체, 만화제작사, 교육미디어제작업체, 만화가, 애니메이션 감독, 게임애니메이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