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애니메이션학부

스킵네비게이션

1학년

교과과정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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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목 명 2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시간 학점 시간
이론 실습 이론 실습
전공과목 선택 2D애니메이션제작(1) 3 1 2
전공과목 선택 2D애니메이션제작(2) 3 1 2
전공과목 선택 3D그래픽응용 3 1 2
전공과목 선택 3D동작표현실습 3 1 2
전공과목 선택 3D애니메이션제작(1) 3 1 2
전공과목 선택 3D애니메이션제작(2) 3 1 2
전공과목 선택 3D페인팅 3 1 2
전공과목 선택 게임엔진심화 2 1 1
전공과목 선택 게임엔진응용 2 1 1
전공과목 선택 사운드디자인 2 1 1
전공과목 선택 애니메이션기법활용 3 1 2
전공과목 선택 캡스톤디자인 2 1 1
전공과목 선택 현장실습(2)

과목설명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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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설과목 과목설명
2D애니메이션제작(1) 2D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기술을 학습하고 졸업작품 제작을 진행함.
2D애니메이션제작(2) 2D애니메이션 작품을 제작하는 수업이다.
3D그래픽응용 3D그래픽응용 -3DMAX를 활용하여 게임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작업을 수행한다.
3D동작표현실습 3D애니메이터 과정으로서 여러가지 동작을 익히고 학습한다.
3D애니메이션제작(1) 캡스톤자인 교육과정에 맞게 현장실무형 교육과정으로 애니메이션 제작방법 및 기술을 습득
3D애니메이션제작(2) 3D애니메이션 제작 및 졸업작품을 완성하는 과목이다.
3D페인팅 3D 모델링되어진 작업에 페인팅 및 기타 모델링 작업을 수정 보완하는 작업을 익힌다.
게임엔진심화 게임컨셉디자이너는 게임에서의 그래픽에 관련된 미술적 디자인의 시작점이다. 캐릭터나 배경, 게임u,i 등 해당 디자인에 관련된 테마나 주제를 정해 타이틀 내 세계관에 현실감을 부여하는 전문직무로써 이에 부합하기위한 기초 드로잉과 창의적인 디자인 발현 능력을 중점적으로 반복, 강화 한다
게임엔진응용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개발에 필요한 기초적인 내용들을 다룬다. 언리얼 엔진소개, 구성 방법, 캐릭터(Character) 클래스 및 블루프린트 연동 방법, 플레이어의 입력 처리 방법, 라인 트레이스 활용 방법, 언리얼 엔진이 제공하는 유용한 유틸리티 활용하는 방법과 이를 개발하는 방법을 다룬다.
사운드디자인 애니메이션제작에 있어서 후반제작인 사운드를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실습한다.
애니메이션기법활용 디지털로 만들어지는 입자시스템 Dynamic을 이해하고, 영화 혹은 방송에 사용되는 다양한 특수효과를 학습하여 정교한 테크닉과 창조적인 기술로 이를 애니메이트하여 디지털 특수효과를 만드는 과정을 교육한다.
캡스톤디자인 실전을 통해 영상제작 과정의 프로세스에대한 조율을 익혀 실전영상에서 대처해야하는 상황 및 제작기술을 총 망라한다.
현장실습(2) 기존의 현장실습시간을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동기부여 및 현장감을 심어주는데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