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그래픽기초 |
3D그래픽기초
-3D애니메이션에서 MAX를 활용하여 작업이 가능하도록 한다. |
3D애니메이션기초 |
3D애니메이션 제작의 기초적인 교과목으로서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학습한다. |
게임엔진기초 |
게임에 필요한 요소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각을 논리적 순서에 맞게 구성하고 융합하여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
디지털편집 |
애니메이션 활용에 필요한 영상편집 기술을 익히는 과목이다. |
디지털표현기법 |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중 필요한 중요한 툴로서의 포토샵의 기본기능을 익히고 디지털 이미지의 기초를 이해하면서 그것을 애니메이션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 |
미술해부학 |
인체의 미적 조형원리를 습득한다. |
애니메이션기초 |
애니메이션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구성하고 각종 자료의 조사, 취재, 고증을 통하여 작품을 설계하고, 작품설정의 기반이 되는 시간배경, 공간배경과 소품을 설정하고 디자인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의 기초를 학습하는 교과목이다. |
영상실습기초 |
방송카메라 메뉴얼 운영 및 편집프로그램 기초다루기 및 운용 |
영상편집 |
최종 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편집과 관련한 기본 이론을 익히고, 실습을 통하여 영상편집을 할 수 있다 |
캐릭터디자인 |
캐릭터디자인분야에서 특정 단체나 지역을 대표하고 상징하는 팬시용 캐릭터나 C.I(Corporate Identity) 및 B.I(Brand Identity용 캐릭터디자인의 영역을 다루고 있는 차별화가 되는 콘텐츠를 구성하는 다른 비주얼한 요소들과의 조화와 드로잉 한 작품 전체의 비주얼과 일관된 느낌, 즉 아이덴티티(Identity)를 유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며, 캐릭터 디자인의 '기획'-'개발'-'변형' 등의 구체적인 설명을 기초하여 최종 결과물(Output)을 만들어 낸다. |
컴퓨터그래픽기초 |
1. 이미지를 정교하게 리터칭하여 합성, 편집하는 테크닉을 배움
2.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및 시각영역에서 활용하는 방법 학습 |
컴퓨터활용기술 |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대표적인 윈도우 환경의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인 Excel은 세계 대부분의 기업에서 사무처리 프로그램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우리 일상에서도 문서작성, 표 계산, 데이터 분석 및 처리 등의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본 교과목에서는 Excel의 다양한 화용 기술을 이해함으로써 효율적인 정보처리 능력을 습득하고자 한다. |
현장실습(1) |
건설현장, 설계사무소 등 건축관련 산업체 실습을 통하여 현장의 기술과 실무를 연수하고 진로설정 및 취업에의 연결을 모색하는 과정이다. 이는 평소의 이론적 기술적 학습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산학을 연계시켜 서로간의 보완을 꾀하며 새로운 학습소재를 얻는 효과를 지닌다. 방학 중 또는 방과 후에 실시하며 실습기간의 인정, 평가, 추후 지도 등은 학과 교수 회의와 파견 현장의 책임자와의 협의 하에 결정된다. |
기독교와문화 |
기독교 신앙과 정신의 근본인 신구약성경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기독교선진문화 및 사회윤리에 대한 이해와 적용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문화 환경을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전문직업인의 가치관을 모색해본다. |
채플 |
1.신구약성서에 계시된 창조와 구원의 진리에 대한 소개, 2.21세기 세계와 문화환경의 비판적 이해와 자율적 적용 |
교양선택(4학점) |
교양선택(2학점 교과목 2개 선택이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