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경찰행정과 학생, 심정지된 어르신 생명 구해

조회 1,485

계명춘추사 2023-09-13 18:59

경찰행정과 학생, 심정지된 어르신 생명 구해
8월 14일 계명문화대 경찰행정학과 김종원 학우가 경주시 산내면 제2 의곡교 밑에서 심정지 상태로  물에 빠진 60대 어르신을 구조하여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종원 학우는 "숙소에 복귀하려던 중 여러 사람들의 고함소리가 들렸고 한 분이 축 처진 채로 물에서 끌려나오고 있었습니다. 가족중에 한 분이 cpr을 진행하고 계셔서 cpr바꿀 준비를 하며 119 상황실 분과 영상통화를 하면서 응급처치를 하며 구급대원을 기다렸습니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어르신이 호흡이 없고 심장이 뛰지 않자 119에 신고한 후, 입속 이물질을 제거한 후 심폐소생술을 진행고 어르신이 다시 숨을 쉬자 119구조대가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체온을 유지하도록 팔다리를 주무르는 등 응급조치로 생명을 구한것이다.
또한 "당시 상황에 심정지 환자는 처음 보는 일이라 머리로는 많이 당황했지만 몸은 이미 현장으로 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모습을 보고 나도 사람들을 도울 수 있구나라는 것을 느꼈고 앞으로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다시 적극적으로 나서야겠다"라고 말했다.
경북 경주경찰서 김시동 서장은 "신속한 응급조치로 대학생이 소중한 어르신의 생명을 구했다”며  김종원 학우를 칭찬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j,영문자s,영문자q,영문자v,영문자b,영문자p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