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과

스킵네비게이션

정보광장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시각디자인과 졸업생(편입생) 배유진 인터뷰

조회 931

시각디자인과 2023-02-26 20:10

취업회사국립한경대학교
이름배유진
졸업연도2023.02.10.
슬로건
2023년 2월 졸업생 배유진


  • 1. 본인의 이름과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본집이 성서 계명대학교 바로 앞인 저는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졸업생 INFJ 배유진이며, 2023학년도 210일 계명문화대학교를 졸업하고 3월부터 경기도 안성에 소재하고 있는 국립한경대학교에 3학년 편입학하여 재학하게 됩니다.


  1. 2.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에 대한 소개

대구대학교 시각디자인과에 편입합격을 하였으나, 더 큰 꿈과 미래를 위해 한경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으며, 특히 한경대학교 교수님들의 맨파워와 수도권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 3. 계명문화대학교 재학 시 시각디자인 학과에 대해 만족하고 있습니까? 있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인가?

매우 만족합니다.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에 입학하기 전에는 예쁘게만 하는 것이 시각디자인인줄 알았는데, 학교를 다니면서 다양한 이론적 개념을 접하고 생각이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특히, BX 수업에서 소개된 페르디낭 드 소쉬르의 시니피에와 시니피앙은 저에게 많은 디자인적 사고의 변화를 안겨 주었습니다. 또한 지역의 다른 대학에서 배우지 않는 시네마 4D를 활용한 3D 모션그래픽과 기획, 연출, 연기, 촬영까지 진행하고 작업한 동영상 수업은 완성을 통해 다양한 동영상 제작과 유튜브 활동 등에 자신감을 가지게 해줬습니다. 모바일 콘텐츠 디자인 또한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한 내용의 수업이었습니다.


  1. 4. 졸업 후 바라 본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는 어떤 학과인가?

트렌드와 이슈에 맞춰 시각디자인 수업을 진행하며, 너무나 넓고 다양한 분야의 시각디자인을 배우는, 꼭 필요한 내용을 배우는 대학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진로의 선택 폭 또한 상당히 넓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의지가 성장하면 비례적으로 시각디자인 직무능력 또한 성장을 하는 학과입니다.


  1. 5. 졸업 전과 후에 느끼는 시각디자인과의 전망은 어떠한가? 또한 시각디자인 트렌드는 어떠한가?

다른 분야보다 자유롭고 창의적이며, 프리랜서 등의 활동도 가능하니 정말 멋진 직업인 것 같습니다. 너무나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시각디자인은 큰 장비가 없이 노트북 정도만으로도 업무가 가능한 분야이며,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에서는 요즘 수도권에서 대세이며, 트렌드인 3D 모션그래픽도 배우고 정말 그 부분이 좋은 듯 합니다.


  1. 6. 편입생 입장에서 예비 신입생들에게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추천할 것인가?
  2. 추천한다면 어떠한 부분이 추천이유 인지?

완전 추천, 강추, 다양하게 많이 배우기 때문에 취업도 더 좋은 곳으로, 편입도 예전에는 계명대, 대구대, 영남대에 머물렀으나 지금은 부산, 충청, 경기, 서울권으로 가니 기회가 더욱 넓고 다양하니 좋습니다.


  1. 7. 예비 신입생과 후배들에게 인생 조언이나 당부가 있다면?

자신이 하는 일에 확신을 가지고 임했으면 좋겠습니다. 재학 시 본인을 잘 통제해야 훗날 어떤 고난이 와도 이겨 낼 수 있고 생각합니다. 교수님과 자신을 믿고 공부한다면 여러분의 미래는 원하는 대로 열릴 것입니다.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화이팅입니다!

국립한경대학교 디자인건축융합학부 디자인전공에서 배유진 보냄

관련 문의yuz_00@naver.com(배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