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과

스킵네비게이션

정보광장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시각디자인과 졸업생(편입생) 손혜림 인터뷰

조회 1,338

시각디자인과 2023-02-18 16:27

취업회사계명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이름손혜림
졸업연도2023. 02. 10.
슬로건
2023년 2월 졸업생 손혜림


  • 1. 본인의 이름과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졸업생 손혜림이며, 2023학년도 210일 계명문화대학교를 졸업하고 3월부터 계명대학교 시각디자인과에 3학년 편입학하여 재학하게 됩니다.


  1. 2.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에 대한 소개

영남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일반 편입학 경쟁률 9:1) 합격 및 계명대학교 시각디자인과(연계편입학) 또한 합격하였습니다. 제가 집이 시내에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가까운 계명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계명대학교 대명동 캠퍼스 미술대학 시각디자인과 3학년에 재학 중입니다.


  1. 3. 계명문화대학교 재학 시 시각디자인 학과에 대해 만족하고 있습니까? 있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인가?

매우 만족합니다.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에 입학하기 전 학원에서 입시 미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명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수시, 정시에 모두 떨어졌습니다. 재수하려니 시간이 너무 아까워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에 입학하여 꼭 편입을 하리라 다짐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2년간 학과 대표도 지냈으며, 전공 공부도 항상 1등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특히, 2학년 교과목인 BX디자인, 패키지디자인과 1학년 캐릭터디자인을 통해 시각디자인의 깊이와 개념을 이해하였으며, 1학년부터 제작한 캐릭터디자인은 2학년에 조금 더 다듬고 응용하여 2022년 경상북도산업디자인전람회에서 4년제 학생들의 작품을 누르고 당당히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도 누렸습니다. 결국 이러한 행동과 역할이 저의 성격 또한 적극적이며, 항상 준비를 하는 인간형으로 바꾸어 놓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 4. 졸업 후 바라 본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는 어떤 학과인가?

시각디자인 실력은 본인이 딱 하는 만큼이다. 또 같은 조건에서 100번을 한 사람은 200번을 한 사람을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학교나 교수를 탓할 필요 없습니다. 지역에서 최고의 커리큘럼과 3D 모션그래픽 등 실무 지향의 시각디자인을 배울 수 있지만, 결국 이 모든 것은 본인 인내와 노력의 몫인 것 같습니다.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는 다른 대학 교육과정에 없는 시네마 4D 프로그램을 활용한 3D모션그래픽이나 BX프로젝트디자인, 캐릭터디자인이 특히 강하다고 자부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편입과 취업에 대해선 조금 더 눈높이를 높일 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1. 5. 졸업 전과 후에 느끼는 시각디자인과의 전망은 어떠한가? 또한 시각디자인 트렌드는 어떠한가?

전국적으로 각 대학의 시각디자인과가 타 전공에 비해 경쟁률이 높은데는 다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사회 전반적으로 거의 활용되니 배우는 범위가 넓고, 앞으로 인공지능 시대가 오더라도 살아남는 분야라고 어느 기사에서 본 듯 합니다. 그래도 그것보다는 자유로운 직업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굳이 취업을 하지 않아도 프리랜서로, 소호 창업으로도 얼마든지 나의 능력만 되면 가능한 분야니까 말이죠~


  1. 6. 편입생 입장에서 예비 신입생들에게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추천할 것인가?
  2. 추천한다면 어떠한 부분이 추천이유 인지?

당연히 당연하다! 그리고 전문대라고 기죽지 말았으면 한다. 4년제 대학에 비해 교수님들의 지도가 절대적으로 강하니 말입니다.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 교수님들은 언제든 디자인 관련 문의는 대환영. 또한 4년간 할 것을 2년에 압축하고, 등록금도 저렴하고, 각종 장학금 제도도 많고, 특히 조금 더 나은 곳이나 실력을 갖추고 취업이나 편입을 하게 되니 얼마나 좋은가! 4년제 2학년과 전문대 2학년은 하늘과 땅 차이! 공모전에서 보더라도 학벌이 아니라 실력인 것을 보면 사회에서도 그렇지 않을까요? 나도 금상을 받았다고...


  1. 7. 예비 신입생과 후배들에게 인생 조언이나 당부가 있다면?

학교 입학하면 성인됐다고 술마시고 시간 허비하며 놀지말고, 제발 공부해라, 시간 다 간다. 연예를 하더라도 디자인을 끼고 연예해라. 남들 놀 때, 남들 잘 때도 해야 조금이라도 실력이 늘지... 2년 생각보다 아주 짧네요.


계명문화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화이팅입니다!

계명대학교 미술대학 시각디자인과에서 손혜림 보냄

관련 문의는 hyerim103902@naver.com(손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