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마케팅과

스킵네비게이션

학과소개교과과정

교과과정

교과과정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교과목 명 2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시간 학점 시간
이론 실습 이론 실습
전공과목 선택 1인미디어콘텐츠창작 3 1 2
전공과목 선택 [M]금융채권관리와CS 3 1 2
전공과목 선택 [M]뉴미디어마케팅실무 3 1 2
전공과목 선택 [M]카피라이팅과 스토리텔링 3 1 2
전공과목 선택 [M]핀테크서비스 3 1 2
전공과목 선택 e-CRM 3 1 2
전공과목 선택 뉴미디어마케팅실무 3 1 2
전공과목 선택 애널리틱스활용 3 1 2
전공과목 선택 온라인콘텐츠개발 3 1 2
전공과목 선택 온라인프로모션기획관리 3 1 2
전공과목 선택 인적자원관리 3 3
전공과목 선택 재무관리 3 3
전공과목 선택 전자상거래법실무 3 2 1
전공과목 선택 창업마케팅과SNS 3 1 2
전공과목 선택 카피라이팅과스토리텔링 3 1 2
전공과목 선택 현장실습(2)
교양과목 필수 사회봉사

과목설명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개설과목 과목설명
1인미디어콘텐츠창작 본 교과목은 모든 학생들이 지금 접하고 있는 미디어환경의 변화를 이해하고, 이런 환경의 변화에 주체적으로 적응하며, 나아가 이를 기초로 스토리노믹스 산업과 트랜스미디어콘텐츠 산업에서 유능한 인력으로 활동하기 위한 핵심능력 배양
[M]금융채권관리와CS 금융의 채권관리와 재무관리에 대해 학습하고 현장에서 갖춰야 할 CS(customer service)를 학습한다.
[M]뉴미디어마케팅실무 온라인 동향을 기반으로 관련상품 시장의 마케팅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파악된 관련상품 시장의 마케팅 동향에 따라 콘텐츠 전량 방법을 수립할 수 있다. 수립된 콘텐츠 전략 방향에 맞추어 실행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다.
[M]카피라이팅과 스토리텔링 광고메세지 전달에 핵심적 위치를 차지하는 광고 카피를 효과적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인쇄매체, SNS광고 등 매체의 유형과 광고의 유형별 카피 라이팅 기법을 공부함으로써 실제 카피라이터의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함.
[M]핀테크서비스 핀테크 기술을 이해하고 4차산업 시대 금융(협동조합)서비스 과정에서 효율적·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e-CRM 1. 판매완료된 고객정보를 주요 분류 기준에 의거해 분류 2. DB화된 고객자료를 개인정보보호법에 맞추어 내부정보보안 방침 및 보안계획을 수립 3. 이용실적과 신용도 등을 바탕으로 고객등급을 심사, 평가 4. 법규 및 규정에 따라 처리 하여 고객의 클레임을 해결
뉴미디어마케팅실무 온라인 동향을 기반으로 관련상품 시장의 마케팅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파악된 관련상품 시장의 마케팅 동향에 따라 콘텐츠 전략 방향을 수립할 수 있다. 수립된 콘텐츠 전략 방향에 맞추어 실행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다.
애널리틱스활용 데이터분석에서부터 마케팅전략을 아우르는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데이터분석과 온라인마케팅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과정
온라인콘텐츠개발 기업이 가진 전략적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매대상자가 원하는 상품의 개발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할 수 있음.
온라인프로모션기획관리 1. 온라인 동향을 기반으로 관련상품 시장의 마케팅 동향을 파악 2. 최신 산업/업종 동향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지식 3. 시장동향에 관한 각종 정보 수집 4. 전자상거래를 통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한 후 마케팅을 실행하고 뉴미디어마케팅과 연동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란 조직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조직이 필요한 사람을 채용하고 육성하여 유지함과 동시에, 협동체제를 확립함은 물론 각 개인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시켜 조직의 역량을 재고하려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경영학의 필수과목으로서 매우 중요시되는 것이다. 인적자원관리는 경영의 중추기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인적자원의 활용과 종업원에 대한 공정한 처우를 동시에 달성하는 것을 임무로 하고 있다. 이러한 임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현재 사회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관심의 대상이 되는 issue와 case 분석을 통한 실천적 대안과 해결방안을 학습자가 탐색할수 있다.
재무관리 본 과목에서는 주로 기업의 재무적인 활동과 관련된 일련의 주요 의사결정사항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설계되어 있다. 본 과목에서 이해하여야 할 중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금융시스템과 금융시장의 주요상품에 대한 분석 2) 화폐의 시간적 가치 3) 현금흐름의 중요성 4) 경제적 가치의 측정 방법 5) 위험과 수익률의 관계 6) 효율적인 투자 7) 자본비용의 개념과 그 중요성 8) 위험관리 수단 9) 국제재무관리의 중요성 10) 세계 금융시장의 동향
전자상거래법실무 ① 1부.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1장~4장) :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의 이론적인 체계이해 및 관련 실무지식 습득 ② 2부. e-비즈니스 기획 및 운영 관리(5장~7장) : 인터넷에서 사업을 기획할 수 있고 운영할 수 있는 이론 및 실무지식 습득 ③ 3부. e-비즈니스 시스템(8장~12장) : e-비즈니스 시스템의 구성 요소에 대한 개략적 이해
창업마케팅과SNS 소자본창업에 대한 이해와 준비과정 이해, 소자본창업 사례분석, 소자본창업 후 창업아이템별 초점을 맞춰야 할 부분들에 대한 이해
카피라이팅과스토리텔링 광고메시지 전달에 핵심적 위치를 차지하는 광고 카피를 효과적으로 작성 할 수 있도록 인쇄매체, SNS광고 등 매체의 유형과 광고의 유형별 카피 라이팅 기법을 공부함으로써 실제 카피라이터의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함
현장실습(2) 기존의 현장실습시간을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동기부여 및 현장감을 심어주는데 기여한다.
사회봉사 우리대학 학생들로 하여금 “진리와 정의와 사랑의 나라를 위하여”라는 계명문화대학의 교육이념과 건학정신을 개인의 생활에서 보다 구체화하고, 학교사랑, 나라사랑, 그리고 인류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강한 실천력을 함양케 함으로써 생활 속의 이웃사랑이라는 원만하고도 통합적인 인격을 형성하도록 돕는데 그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