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킨테라피과

스킵네비게이션

교과과정

교과과정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교과목 명 1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시간 학점 시간
이론 실습 이론 실습
전공과목 선택 기초바디테라피 3 1 2
전공과목 선택 기초피부관리 3 1 2
전공과목 선택 네일관리 2 1 1
전공과목 선택 림프드레니지 2 1 1
전공과목 선택 메디컬스킨케어 3 1 2
전공과목 선택 미용해부생리학 3 3
전공과목 선택 발반사요법 3 1 2
전공과목 선택 서비스매너 2 1 1
전공과목 선택 왁싱 2 1 1
전공과목 선택 응용바디테라피 3 1 2
전공과목 선택 응용피부관리 3 1 2
전공과목 선택 피부학 2 2
전공과목 선택 현장실습(1)
전공과목 선택 화장품학 2 2
교양과목 필수 기독교와문화 2 2 2 2
교양과목 필수 채플 1
교양과목 선택 교양선택(4학점) 4 4 4 4

과목설명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개설과목 과목설명
기초바디테라피 전신관리를 할 수 있는 클렌징, 딥클렌징, 매뉴얼테크닉(손과 팔, 발과 다리), 영양물질 도포, 팩과 마스크, 전신관리 마무리에 대한 이론과 실습 학습을 통하여 전신관리를 할 수 있는 전체적인 눙력을 배양하는 과목이다.
기초피부관리 얼굴관리를 할 수 있는 클렌징, 딥클렌징, 매뉴얼테크닉, 영양물질 도포, 팩과 마스크, 얼굴관리 마무리에 대한 이론과 실습 학습을 통하여 얼굴관리를 할 수 있는 전체적인 눙력을 배양하는 과목이다.
네일관리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고객의 네일 상태나 유형에 따른 적절한 방법을 관리 할 수 있는 전체적인 능력을 배양하는 과목이다
림프드레니지 림프드레니지는 신체의 림프순환을 정확히 알고 정체원인을 파악하여 병적인 요인이 아닌 경우 림프의 흐름을 맨손으로 도와주어 부종이나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으로 본 과목에서는 림프드레니지를 위한 순환계과 림프계의 구성과 흐름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얼굴 및 전신의 림프절과 림프의 흐름을 파악하여 림프드레니지 기술 능력을 배양하고자 한다.
메디컬스킨케어 현대에는 개인의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피부관리분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아울러 미용의 세분화와 전문화가 가속화 되고 있다. 메디컬 스킨케어는 일반 피부관리와는 다른 문제성 피부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병원에서 시행되는 시술과 병합되는 피부의 관리를 말한다.
미용해부생리학 인체를 구성하는 각 기관들의 해부학적 지식과 생리학적 기능을 습득함으로써 각 기관들의 기능 및 구조를 이해하고 미용에 필요한 전반적인 이론과 기술을 적용시켜 전문인의 자질을 기른다.
발반사요법 현대인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발관리 부분이 피부미용 분야에 있어 대두되어 발관리 기초 지식 습득 과 발반사 요법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실무에서 실용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한다.
서비스매너 21C 글로벌시대를 맞이하여 서비스 매너를 이해하여 현장실무를 통해서 보다 나은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키는 과목이다. 서비스업에서의 기본매너는 샵의 매출과도 직결되고 개 인의 브랜드가치 함양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기때문에 체계적으로 지도한다.
왁싱 얼굴 및 몸매 부위에 분포된 불필요한 털을 부위에 맞는 제모 제품을 이용하여 위생적으로 제거, 마무리하는 눙력을 배양하는 과목이다.
응용바디테라피 전신관리를 할 수 있는 클렌징, 딥클렌징, 매뉴얼테크닉(등, 복부, 가슴), 영양물질 도포, 팩과 마스크, 전신관리 마무리에 대한 이론과 실습 학습을 통하여 전신관리를 할 수 있는 전체적인 눙력을 배양하는 과목이다.
응용피부관리 1. 체형윤곽관리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체형과 안면 불균형 유발 인자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3. 체형윤곽관리 적용에 대해 이해하고 얼굴과 전신을 대상으로 이를 적용할 수 있다.
피부학 피부는 인체의 제 1방어선으로 신체표면을 덮고 있는 가장 큰 기관으로 외부자극으로 부터 보호작용을 하여 생체의 기관과 동적 평형을 유지하고 내장을 보호하는 기관의 일종이다. 피부미용의 전문가로서 익혀야할 기초지식과 실무에 반영될 전문지식을 이해한다.
현장실습(1) 산업체 실습을 통하여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을 알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을 진로 준비와 결정에 활용한다.
화장품학 화장품과 인체와의 관계 및 원료, 제조방법, 제품의 안정성 및 화장품에 관련된 제반사항을 기초적인 분야에서 응용부분까지 이해하고 학습한다.
기독교와문화 기독교 신앙과 정신의 근본인 신구약성경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기독교선진문화 및 사회윤리에 대한 이해와 적용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문화 환경을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전문직업인의 가치관을 모색해본다.
채플 1.신구약성서에 계시된 창조와 구원의 진리에 대한 소개, 2.21세기 세계와 문화환경의 비판적 이해와 자율적 적용
교양선택(4학점) 교양선택(2학점 교과목 2개 선택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