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행정과

스킵네비게이션

POPUP ZONE

한마음 한걸음으로 새로운 계명문화대학교를 만들어갑니다.

  • 2023년 경찰공무원 최종합격
사이트맵
학과소개학과소개학과장인사말

학과소개

시민의 친구, 역량있는 경찰인재를 키운다.

Department of Police Adminstration

안녕하십니까?


우리 경찰행정과는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우수한 교수진과 공무원 양성실, 수사실습실, 어학실습실, 경찰경호무술실 등 경찰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이 전문직업인으로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재학기간 중에 경찰공무원시험 가산점 항목인 무술자격증(유도 2단이상)과 컴퓨터 관련 자격증뿐만 아니라 경비지도사, 경호사, 신변보호사 등 보안 관련 자격증도 취득하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변호사 사무실, 법무사 사무실 등 법률 서비스업 영역과 에스원, 캡스와 같은 경호 경비업체로 진출할 수 있는 취업지원시스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명대학교 경찰행정학과, 법학과, 행정학과와 무시험 연계편입 협약을 체결하여 해마다 20여명 안팎의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계명대학교 3학년으로 편입하여 학업을 계속하고 있으며, 그 외 다른 4년제 대학의 일반편입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경찰공무원 공채시험의 합격을 위해 공무원 양성실을 새로 단장하였으며 선후배간의 스터디그룹을 편성하여 서로 격려하고 교수님들과 소통하며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고 또 졸업후에도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심화된 법률 지식과 수사 및 소송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경찰행정과는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공공 및 민간부문 전문치안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경찰행정과 학과장 정 양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