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행정과

스킵네비게이션

POPUP ZONE

한마음 한걸음으로 새로운 계명문화대학교를 만들어갑니다.

  • 2023년 경찰공무원 최종합격
사이트맵

전공동아리

B.O.B 동아리 QnA
B.O.B 동아리 QnA
B.O.B 동아리 QnA
B.O.B 동아리 QnA
B.O.B 동아리 QnA

Q1. B.O.B는 어떤 동아리이고 이름은 무슨 뜻인가요? 소개해주세요!

  1. 반갑습니다! B.O.B 동아리는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의 최고 중의 최고 (Best Of Best) 라는 뜻을 가진 유도동아리입니다. 이름의 뜻처럼 최고 중의 최고가 되고자하는 열정과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Q2. 동아리를 하면서 어떠한 활동들을 하나요?

  1. 평소에는 모여서 유도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기술을 연습하며 수련을 합니다. 동아리 활동에는 대회 출전, 장애인 유도교실 봉사활동, 대구‧경북 경찰 유도 연합회 및 대학 유도동아리와의 교류전, 금연캠페인, 동아리 축제, 학술제 활동, 번개운동 등이 있습니다.

Q3. 활동에 대해 세부적으로 설명해주세요!

  1. 장애인 유도교실 봉사활동은 장애인 유도교실을 직접 방문하여 함께 유도 수련을 하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키며 서로에 대한 이해심을 높이게 되는 활동입니다. 대구‧경북 경찰 유도 연합회 및 대학 유도동아리와의 교류전은 교류전을 하며 서로 유도에 대한 정보를 얻고 많은 상대와의 대련을 통해 유도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2.  
  3. Q4. B.O.B 동아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1. 먼저 저희 동아리는 서로 맞잡고 하는 유도의 특성상 선‧후배 간의 친밀감이 많이 형성됩니다. 또 다양한 활동들이 있어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회에 출전하면서 유도 실력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활동에 따른 장학금 지급으로 학생들의 열정을 끌어올려주고 있습니다.
  4.  
  5. Q5. 출전할 수 있는 대회는 어떤 대회들이 있고 동아리의 수상경력은 어떻게 되나요?

    1. 주로 출전하는 대회는 구 대회, 시 대회, 전국대회 등이 있습니다.

    2019년 수상경력을 말씀드리자면 제13회 전국무예대제전대회에서 1위 2명, 2위 2명, 3위 1명의 성적을 거두었고, 제24회 대구광역시장기 유도대회에서 1위 2명, 2위 1명, 3위 1명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제5회 달서구청장기 유도대회에서는 1위 2명, 2위 1명, 3위 4명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