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행정과

스킵네비게이션

POPUP ZONE

한마음 한걸음으로 새로운 계명문화대학교를 만들어갑니다.

  • 2023년 경찰공무원 최종합격
사이트맵
커뮤니티언론보도

언론보도

한국대학신문 계명문화대, 올해 경찰공무원 합격자 최다 배출

조회 1,096

경찰행정과 2020-12-20 00:00

보도일자2020-12-18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경찰행정과가 14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해 올해 전국 전문대학 중 최다 배출을 기록했다.

경찰공무원을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이 해마다 늘어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올해는 필기시험 난이도가 높았을 뿐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시험이 연기되는 등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었다.

합격자는 △대구지방경찰청-김성주, 여남경 △경북지방경찰청-김민기, 이수화, 정수연, 홍지우 △경남지방경찰청-최강민 △서울지방경찰청-정수미, 표진성 △경기지방경찰청-김문규, 신지원 △충남지방경찰청-김종욱, 김주희 △강원지방경찰청-장하연 이다.

이 중에서도 이수화 합격생은 전문대학 경찰행정과 졸업자가 응시 가능한 특채에 지원하여 수석으로 합격했고, 정수연 합격자는 1차 공채에서 경북지방경찰청 차석으로 합격했다. 올해 2월에 졸업한 정수미 합격자는 졸업 후 6개월만에 초고속 합격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는 경찰공무원 이외에도 진범석(대구광역시 청원경찰), 이민우(경상북도교육청) 졸업생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해 올해에만 총 16명의 공무원을 배출했다.

박헌국 경찰행정과 학과장은 “2022년 변화되는 경찰채용 시험을 대비해 모든 교육과정을 개편 완료하고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합격생 배출에 최적화된 학과운영을 통해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