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과

스킵네비게이션

교과과정

교과과정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교과목 명 1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시간 학점 시간
이론 실습 이론 실습
전공과목 선택 C프로그래밍 3 1 2
C프로그래밍응용 3 1 2
DB실습 3 1 2
HTML&CSS 3 1 2
PC정비 3 1 2
SQL&DB 3 1 2
네트워크관리 3 1 2
리눅스 3 1 2
전자계산일반 3 1 2
정보처리(1) 3 1 2
파이썬(1) 3 1 2
교양과목 필수 기독교와문화 2 2
채플 1

과목설명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개설과목 과목설명
C프로그래밍 탑다운 설계 및 모듈화 설계, 구조화 프로그래밍을 기본으로 하는 C언어의 문법을 이해하고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구조적인 프로그래밍 기법을 습득한다.
C프로그래밍응용 탑다운 설계 및 모듈화 설계, 구조화 프로그래밍을 기본으로 하는 C언어의 문법을 이해하고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구조적인 프로그래밍 기법을 습득한다.
DB실습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Access 등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고, SQL을 이용한 데이터의 제어, 접근, 재구성 등을 학습하며, 비주얼 베이식과의 연동방법 등을 익힌다.
PC정비 컴퓨터 전반에 관한 시스템과 하드웨어 지식을 겸비하여 자신의 컴퓨터는 물론 다른 사람의 컴퓨터의 문제점을 파악해 보수하거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수리 등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구비한다.
네트워크관리 산업체 요구 및 국가기술자격증(네트워크관리사사) 취득을 위하여 네트워크 일반, TCP/IP, NOS 및 네트워크 운용기기에 대하여 학습한다.
리눅스 오픈 운영체제인 리눅스 운영체제의 역사와 배포판에 대하여 배우고 CentOS 리눅스 설치를 통하여 명령형식, 기초명령, 사용자 계정관리, 파일 권한/소유권, 텍스트 파일 관련 명령에 대하여 학습한다.리눅스를 이용한 서버구축 및 서버운영 방법을 습득하여 리눅스 마스터 자격증 취득률을 높인다.
전자계산일반 전산학 전반에 걸친 기초 지식을 배우는 과목으로서 컴퓨터의 기본 원리, 컴퓨터의 구조, 데이터구조, 소프트웨어의 기능, 프로그래밍 언어, 프로그램의 작성 등 컴퓨터의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한다.
정보처리(1) 정보처리산업기사시험에서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과목을 위한 지식을 습득한다.
파이썬(1) 파이선 프로그래밍의 기초적인 지식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