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그래픽디자인 |
어도비 포토샵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지는 이미지를 활용하여 그래픽디자인을 더욱 깊이 있게 배우고, 이미지 합성과 그래픽적인 요소들을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비주얼을 만들어가므로 그래픽디자인의 역량을 향상시킨다. |
디지털촬영기법(1) |
DSLR카메라를 활용한 디지털 이미지 촬영의 기초와 제작된 디지털 이미지의 후보정 과정의 기초학습이다. |
디지털편집디자인 |
인쇄, 출판의 기본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인디자인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편집디자인의 이론을 배우고, 실습을 통해 체계적으로 익혀 디지털편집디자인의 기본역량을 향상시킨다. |
디지털표현기법 |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중 필요한 중요한 툴로서의 포토샵의 기본기능을 익히고 디지털 이미지의 기초를 이해하면서 그것을 애니메이션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 |
디지털표현기법2 |
그래픽 제작 과정 중 언제 어디에서나 필요할 수 있는 중요한 툴로서의 포토샵과 일러스트의 기능을 심층적으로 익히고, 다양한 이미지 제작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한다. 본 교과목은 광고디자이너로서 실무에서 요구되는 연출 및 표현 능력과 디지털 이미지 활용능력을 배양한다. |
만화기초 |
만화제작을 위한 기초 이론과목으로서 만화의 역사, 만화의 발전과정, 현대사회에서 만화가 가지는 의미 등 만화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는 교과목이다 |
방송미디어이해 |
방송미디어의 장르와 득징을 이해함으로써 현장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작능력을 향상시킨다. |
아이디어발상법 |
광고의 경쟁력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에 있다. 본 과목은 크레이티브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아이디어 발상법의 이론 및 다양한 발상법에 대한 이론을 학습하고, 이를 토대로 실제 아이디어 발상과정을 연습, 실습하는 과목이다. |
영상실습기초 |
방송카메라 메뉴얼 운영 및 편집프로그램 기초다루기 및 운용 |
컴퓨터그래픽기초 |
1. 이미지를 정교하게 리터칭하여 합성, 편집하는 테크닉을 배움
2.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및 시각영역에서 활용하는 방법 학습 |
컴퓨터활용기술 |
정보화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응용프로그램인 엑셀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다양한 정보를 응용처리 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한다. |
크리에이트컨텐츠기획 |
SNS의 발전으로 1인 미디어 시장이 확장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크리에이터에대해 알고 크리에이터로 컨텐츠를 제작하는 법에 대하여 익히고 제작해 본다. |
프레젠테이션기법 |
주어진 문제해결에 대한 효율적인 프리젠테이션 자료 작성 및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방법과 태도에 대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
현장실습(1) |
이는 평소의 이론적 기술적 학습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산학을 연계시켜 서로간의 보완을 꾀하며 새로운 학습소재를 얻는 효과를 지닌다. 방학 중 또는 방과 후에 실시하며 실습기간의 인정, 평가, 추후 지도 등은 학과 교수 회의와 파견 현장의 책임자와의 협의 하에 결정된다. |
채플 |
1.신구약성서에 계시된 창조와 구원의 진리에 대한 소개, 2.21세기 세계와 문화환경의 비판적 이해와 자율적 적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