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학부

스킵네비게이션

학부소개학부소개

학부소개

체육전문지도자를 양성하는 계명문화대학교 생활체육학부

첨단산업의 발전 및 사무자동화의 발달, 이에 따른 주 5일 근무제 등으로 증가된 여가시간은 건강유지 및 증진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회적 인식의 증가를 유도하였으며, 그러한 사회적 인식의 증가는 질 높은 삶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을 생활체육현장으로 안내하고 있다. 따라서 생활체육학부의 교육목표는 국민들의 건강유지 및 증진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이론 및 실기능력을 갖춘 중견 직업인으로서의 생활체육 지도자 및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며, 각 전공별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 01

    생활체육전공

    체육관련 이론과 다양한 종목의 실기능력을 갖춘 전문 생활체육지도자와 생활체육관련 업체의 전문 경영인을 양성한다.

  • 02

    스포츠재활전공

    스포츠재활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기중심의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실무 적응능력을 향상시키는 스포츠재활운동 전문가를 양성한다.

교육방침

생활체육은 모든 국민이 공평한 기회를 가지고 자발적 참여를 전제로 이루어진 체육 활동으로서 늘어나는 여가를 보다 건설적이며 창조적인 활동으로 유도 함으로써 현대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를 체육과 스포츠 활동으로 해결함과 동시에 삶의 질적 향상을 통한 복지사회의 구현을 목적으로 생활체육지도자 에게 상당한 수준의 전문성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부응하여 생활체육활동의 확산과 실천을 위한 전문적 자질 배양에 역점을 두고 생활체육 현장에 적합한 인재를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