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스킵네비게이션

학습성과 평가결과

2024년 2월 졸업생 프로그램 학습성과 달성결과

계명문화대학교 간호학과의 프로그램 학습성과는 PO1 통합실무 적용능력, PO2 핵심기본간호 수행능력, PO3 치료적 의사소통능력, PO4 협력 및 업무조정 능력, PO5 임상추론 능력, PO6 간호전문직 표준, 법적·윤리적 기준적용 능력, PO7 간호리더십 발휘 능력, PO8 간호연구 수행능력, PO9 보건의료정책변화 인지능력, PO10 도덕적 품성을 지닌 인성함양 10개이다.

2024년 2월 졸업생의 프로그램 학습성과 달성도는 다음과 같다. 10개 PO 모두 달성목표를 달성하였다.

프로그램 학습성과달성도 그래프로 P01 96.7%, P02 100%, P03 100%, P04 99.2%, P05 100%, P06 100%, P07 100%, P08 100%, P09 90.8%, P010 100%

학습성과 달성도

프로그램학습성과 달성도 표로 학습성과, 평가교과목, 평가시기, 평가도구(가중치), 최종평가, 중이상수행, 달성목표 정보 제공
학습성과 평가도구 달성목표 평가결과
수행수준 N(%) 달성도
PO1

다양한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실무에 적용한다.

[핵심간호역량] 졸업시험 성적

[통합간호실습] 인수인계실습 점수

‘중’ 이상
70% 이상

30(25.0)

96.7%

달성

86(71.7)

4( 3.3)

PO2

대상자의 간호상황에 따른 핵심기본간호술을 선택하여 실행한다.

[성인간호학실습Ⅱ] 핵심기본간호술 점수

[핵심간호역량] 핵심기본간호술 점수

‘중’ 이상
70% 이상

120(100)

100% 달성

0(0.0)

0(0.0)
PO3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

[시뮬레이션실습]

시뮬레이션 의사소통 점수

[정신간호학실습Ⅱ]

치료적 의사소통 사례보고서

‘중’ 이상
70% 이상

119(99.2)

100% 달성

1( 0.8)

0(0.0)
PO4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분야 간 협력관계를 이해하고 업무조정역할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간호관리학Ⅰ] 협력보고서

[통합임상실습]

의료팀의 협력 사례보고서

‘중’ 이상
70% 이상

61(50.8)

99.2%

달성

58(48.3)

1( 0.9)

PO5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고 임상적 추론을 실행한다.

[여성건강간호학실습Ⅱ]

임상사례보고서

[통합시뮬레이션실습]

통합시뮬레이션 수행평가

‘중’ 이상
70% 이상

118(98.3)

100% 달성

2( 1.7)

0(0.0)
PO6

간호전문직 표준을 이해하고 법적윤리적 기준을 간호실무에 통합한다.

[보건의료법규] 성적

[통합임상실습]

간호윤리및전문직관 사례보고서

‘중’ 이상
70% 이상

72(60.0)

100%

달성

48(40.0)

0(0.0)

PO7

간호리더십의 원리를 이해하고, 간호팀내 리더십을 발휘한다.

[간호관리학Ⅱ] 리더십분석 보고서

(교과외활동) 리더활동인정 점수

‘중’ 이상
70% 이상

113(94.2)

100%

달성

7( 5.8)

0( 0.0)

PO8

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한다.

[간호연구방법론] 연구계획서

(교과외활동)

학술논문발표 점수

‘중’ 이상
70% 이상

120(100)

100% 달성

0( 0.0)

0(0.0)
PO9

국내·외 보건의료정책변화를 인지한다.

[지역사회간호학Ⅳ]

보건의료정책 보고서

(교과외활동)

토익 또는 모의토익 점수

‘중’ 이상
70% 이상

91(75.8)

90.8%

달성

18(15.0)

11( 9.2)

PO10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도덕적 품성을 지닌 인성을 갖춘다.

(교과외활동) 독서감상문 편수

(교과외활동) 사회봉사시간

‘중’ 이상
70% 이상

119(99.2)

100% 달성

1( 0.8)

0(0.0)

*PO 1~10 : 자가평가 모두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