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디자인과

스킵네비게이션

학과소개교과과정

교과과정

교과과정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교과목 명 1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시간 학점 시간
이론 실습 이론 실습
전공과목 선택 공중보건학 2 2
전공과목 선택 네일디자인프로세스 3 1 2
전공과목 선택 네일베이직 3 1 2
전공과목 선택 메이크업속눈썹 3 1 2
전공과목 선택 미용색채학(1) 3 1 2
전공과목 선택 미용색채학(2) 3 1 2
전공과목 선택 뷰티컴퓨터디자인 3 1 2
전공과목 선택 아크릴릭네일 3 1 2
전공과목 선택 젤베이직 3 1 2
전공과목 선택 젤스페셜 3 1 2
전공과목 선택 피부관리와왁싱 3 1 2
전공과목 선택 현장실습(1)
교양과목 필수 기독교와문화 2 2
교양과목 필수 채플 1
교양과목 선택 교양선택(4학점) 4 4 4 4

과목설명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개설과목 과목설명
공중보건학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증진과 질병예방 및 정신적, 육체적 효율을 높혀 특히 건강의 유지와 증진 및 수명 연장, 각종 위해/방해요소를 제어하기 위한 이론과 전략 및 관리 방안을 교육함으로써 사회적 안녕상태를 유지토록 하기 위한 보건지식을 습득시켜 국민 보건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한다.
네일디자인프로세스 디자인프로세스란 디자인프로젝트의 출발에서 시작되어 완성된 디자인 결과를 만들어 내기까지 관련된 모든 활동을 단계별로 그린 설계도라고 할 수 있으며, 네일미용전공학생들에게도 융합된 네일디자인활동 방법을 학습한다.
네일베이직 네일 시작의 기본과정으로 고객의 네일 보호와 미적 요구 충족을 위하여 효과적인 네일 관리를 알아본다.
메이크업속눈썹 눈과 속눈썹의 이해를 기본으로 전처리의 방법, 속눈썹 붙이기, 후처리 방법을 배우고 시술할 수 있다.
미용색채학(1) 미용색채학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식습득과 실습을 바탕으로 색채조화의 활용방법을 응용하여 네일 분야에 전반적인 창조적인 색채 계획 및 디자인 창출을 한다.
미용색채학(2) 네일 색채학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식습득과 실습을 바탕으로 색채조화의 활용방법을 응용하여 네일 분야에 전반적인 창조적인 색채 계획 및 디자인 창출을 한다.
뷰티컴퓨터디자인 메이크업 디자인 및 트렌드 지식을 습득하고 메이크업 목적에 맞도록 메이크업 디자인 아이디어 구상과 비쥬얼 방향을 설정하여 메이크업 디자인을 컴퓨터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요구에 맞도록 제시 할 수 있도록 한다.
아크릴릭네일 네일 연장을 통한 고객의 네일 보호와 미적 요구 충족을 위하여 네일 위에 전 처리 후 폼과 아크릴릭을 적용하고 마무리할 수 있다
젤베이직 네일 보호와 미적 요구를 충족을 위하여 네일 위에 전처리 후 젤을 적용하여 이를 기초로 올바른 젤 시술 테크닉을 실습한다.
젤스페셜 올바른 젤 시술 테크니션의 기술력을 한층 더 올려 줄 수 있도록 실기 위주의 기술을 배운다.
피부관리와왁싱 페이스 기초 케어 및 마스크팩, 매뉴얼 테크닉을 통한 신체관리, 왁싱을 통한 체모관리 등을 익힌다.
현장실습(1) 건설현장, 설계사무소 등 건축관련 산업체 실습을 통하여 현장의 기술과 실무를 연수하고 진로설정 및 취업에의 연결을 모색하는 과정이다. 이는 평소의 이론적 기술적 학습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산학을 연계시켜 서로간의 보완을 꾀하며 새로운 학습소재를 얻는 효과를 지닌다. 방학 중 또는 방과 후에 실시하며 실습기간의 인정, 평가, 추후 지도 등은 학과 교수 회의와 파견 현장의 책임자와의 협의 하에 결정된다.
기독교와문화 기독교 신앙과 정신의 근본인 신구약성경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기독교선진문화 및 사회윤리에 대한 이해와 적용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문화 환경을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전문직업인의 가치관을 모색해본다.
채플 1.신구약성서에 계시된 창조와 구원의 진리에 대한 소개, 2.21세기 세계와 문화환경의 비판적 이해와 자율적 적용
교양선택(4학점) 교양선택(2학점 교과목 2개 선택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