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디자인과

스킵네비게이션

학과소개교과과정2학년뷰티메이크업전공

2학년

교과과정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교과목 명 2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시간 학점 시간
이론 실습 이론 실습
전공과목 선택 미디어캐릭터메이크업 3 1 2 3 1 2
트랜드메이크업 3 1 2 3 1 2
뷰티헤어스타일링 3 1 2 3 1 2
퍼스널이미지메이크업 3 1 2 3 1 2
뷰티크리에이터 3 1 2 3 1 2
젤네일마스터 3 1 2
패션메이크업 3 1 2
포트폴리오제작 3 1 2
아트메이크업 3 1 2
브랜드메이크업 3 1 2
네일샵테크닉실무 3 1 2
메이크업샵테크닉실무 3 1 2
반영구화장 3 1 2

과목설명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개설과목 과목설명
미디어캐릭터메이크업 미디어캐릭터 메이크업은 작품분석을 통해 캐릭터를 설정하고 재료의 종류와 사용법을 구분하여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교육한다.
트랜드메이크업 트랜드 메이크업은 패션, 헤어스타일,컬러,메이크업,제품 정보 등의 트랜드를 파악하고 시대별 메이크업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뷰티헤어스타일링
퍼스널이미지메이크업 고객의 피부, 눈동자, 모발 등 퍼스널컬러를 파악하여 컬러 이미지에 따른 메이크업, 헤어, 패션 등의 코디네이션을 제안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교과목이다.
뷰티크리에이터 최신 메이크업트랜드를 홍보 기획하여 발표하는 수업으로서 취업 후 메이크업아티스트 프로모션팀이나 교육과 관련하여 발표법,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방법을 실습한다.
젤네일마스터 최근 네일 살롱에서 가장 많이 시술하고 있는 젤네일은 기본적인 디자인 뿐만아니라 젤네일의 원리를 기초적바탕으로 고객이 의도하는 바를 잘파악하여 피부톤에 많은 색상과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패션메이크업 패션쇼컨셉에 따른 메이크업을 진행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제작 디지털 컨텐츠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여러 실무기술을 익히고, 취업을 위한 디지털 컨텐츠 포트폴리오의 구성과 제작
아트메이크업 영화, 연극 등의 영상 분장과 환타지 메이크업, 페이스페인팅, 바디 페인팅 등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응용 분장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습득하여 창의성 있는 분장능력을 배양한다.
브랜드메이크업 화장품 브랜드 회사들의 제품 특징 및 사용방법에 대하여 상호간 실습을 통한 고객을 상담방법을 습득하고, 브랜드 별 메이크업 스케일링에 필요한 도구를 응용할 수 있게 교육하며, 스케일링할 수 있도록 목적을 둔다. 또한, 브랜드 별 제품으로 트랜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취업과의 연계성에 목적을 둔다.
네일샵테크닉실무 현재 네일 살롱에서 시술하는 손관리, 발관리 테크닉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고 고객리스트관리와 고객을 대하는 자세, 고객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네일 샵 실무를 학습하도록 한다.
메이크업샵테크닉실무 메이크업샵에서 시술되고 있는 최신 뷰티 트렌드를 이해하고 실무 테크닉을 시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향상시키기 위한 교과목이다.
반영구화장 디자인을 기획하여 고객에게 이미지 및 디자인을 제시하고 재료 및 도구 등을 통해 반영구화장을 시행할 수 있도록 실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