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디자인과

스킵네비게이션

입시포커스입시포커스

입시포커스

메이크업디자인과 소개

Deparment of Makeup Design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수 있는 융합형 인재육성을 목표로 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메이크업아티스트와 네일아티스트를 양성하기 위한 학과

  • 메이크업디자인과 특징

    • 취업률 2017년 81.9%, 2018년
    • Linc+ 사회맞춤형 육성사업(연 1.5억원 지원) : 헤어디자이너반, 피부미용반 운영
    •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증반 운영 - 미용사·일반(헤어), 미용사·메이크업
    • 계명대학교 무시험 연계 편입
    • 해외연수, 해외인터십, 해외취업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
    • 글로벌현장학기제 시행 - 2학년 2학기 수업 해외학교에서 수업
    • 다양한 전공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 자격증 과정 운영
    • 전공실무 향상을 위한 전공동아리 운영: 헤어아뜰리에, 아젤리아, 메이크업 포에버 등 전공동아리 활성화를 통한 전문기술 습득 및 봉사활동을 통한 전공능력 향상 및 지역사회 기여
    • 뷰티 관련 경진대회 참여를 통한 창의성 배양
  • 주요 취업처

    • (주)아모레피시픽, 디올, 샤넬, 맥, 바비브라운, 냐스, 로레아, 에스티로더, 베네피트, 입생로랑
    • 랑콤, 프리랜스(방송국, 영화사, 광고 뮤직비디오 프로덕션, 특수분장) 등
    • 진로설계 : 메이크업아티스트(화장품회사, 방송 및 무대분장사, 네일샵)
  • 수상실적, 사회기여, 다른 자랑거리 등

    • “제12회 한국미용기능경기대회(KOBC)” 대회장 및 국회의원상 외 수상
    • “(사)국제보건미용전문가연합회” 네일 습식매니큐어 대상 외 수상

메이크업디자인과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