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정보과

스킵네비게이션

학과소개

자원의 효율적, 효과적인 배분을 추구하는
실사구시의 실천적 지식의 배움터

Department of Accounting Information

대구지역 전문대학 중 최장기간 세무회계전공학과를 독립적으로 개설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회계 및 세금계산에 관한 실무지식의 함양을 교육목표로 한다.

  • 01

    회계교육에 대한 수월성

    세무회계정보과는 자유 시장 경제체제를 지향하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필요한 정부기관, 기업체 및 단체에 적용할 회계처리시스템과 이를 바탕으로 한 각종 세액의 계산과 납부를 위한 제반과정을 익히는 학과입니다. 이를 위해 기업 경영의 기초과목으로 경영전반을 이해한 후 회계과목, 원가ㆍ관리회계과목, 부가가치세법ㆍ소득세법ㆍ법인세법 등 개별 세법과목의 학습과 함께 OA실습ㆍ IT기반의 전산회계와 ERP실습 등으로 세무회계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효율 적인 세무전략을 수립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학과입니다.

  • 02

    회계전문가 양성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고 합니다. 현대사회에서 모든 길은 회계로 통하며 그 종착역은 세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계와 세무는 공인회계사와 세무사라는 두 개의 대표적인 전문자격증이 있습니다. 이것은 그만큼 회계의 중요성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CEO가 갖추어야 할 가장 대표적인 능력은 회계지식 입니다. 회계를 모르는 CEO는 불빛 없는 밤길을 걷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회계와 세무를 모르고서는 CEO가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현대사회에서 가장 전문적이고 미래지식산업의 한축이 될 회계전문가 또는 세무 전문가가 된다면 여러분의 미래는 한층 밝아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