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학부

스킵네비게이션

정보광장졸업생 근황

졸업생 근황

올해의 선박 로펙스에 선정

조회 807

산업디자인과 2021-08-14 12:31

취업회사올해의 선박 로펙스에 선정
이름(주)제이택
슬로건선박인테리어 & 자동차 디자인
선박, 자동차 디자인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산업디자인과가 선박, 자동차 디자인 전문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건조된 로펙스(카페리) 선박인 ‘퀸제누비아호’가 조선해운 전문지인 영국 가 선정한 올해의 선박 로펙스(Ro-pax·카페리) 분야에 선정돼 여객선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MZ세대들도 개성 표현과 차박 등을 위해 개인의 취향과 편의에 맞춰 자동차 실내외 디자인 튜닝에 돈을 아끼지 않는 등 자동차 디자인 튜닝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정부에서도 자동차 튜닝사업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어 관련 전문가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계명문화대 산업디자인과는 이러한 사회적 수요와 정부 정책에 발맞춰 관련 전문가를 교수로 초빙하고 교육과정을 개편하는 등 올해부터 선박·자동차 디자인 전문 인력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선박 인테리어는 고급화된 미적, 혁신적 개념 공간 디자인이 필요한 만큼 퀸제누비아호 수석 디자이너 등 관련 전문가를 교수로 초빙해 실전 노하우를 전수할 방침이다. 3d프린팅을 접목한 자동차 디자인 튜닝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교육과정을 개편해 자동차 튜닝파츠, 랩핑, 썬팅, 데칼, 카케어 등 자동차 디자인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퀸제누비아호 수석 디자이너로 참여한 김수환 산업디자인과 교수는 “선박·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관련 사업이 활성화됨에 따라 전문인력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라며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디자인의 우수한 기획과 실무 능력을 갖춘 최고의 디자이너 배출을 위해 현장에서 습득한 디자인 기술과 노하우들을 학생들에게 전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