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가드닝과

스킵네비게이션

정보광장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김주희 졸업생

조회 2,249

센텀소프트 2020-08-27 15:36

취업회사어여쁘다 대표
이름김주희
전공복지원예사
슬로건학교를 다니는 동안 다양한 경험들 빠지지 말고 적극적으로 참여 하세요!
김주희 졸업생
계명문화대학교를 선택하게된 동기
 상고 졸업 후 고졸로 회사를 다니다 경력 못지않게 학력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지친 직장생활로 힘겨워 했던 회계분야가 아닌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어릴 때부터 꿈꿨던 플로리스트의 길을 걷기로 결심 했습니다. 대구에 4년제 원예학과는 여러 곳이 있었지만 2년제는 계명문화대학교가 유일무의 했으며, 남들보다 늦게 대학에 들어온 만큼 빠른 취업*창업에 전문대학이 더 유리하다 생각 했고, 원하면 언제라도 편입 및 전공심화과정으로 4년제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새로운 분야를 시작 한다는게 걱정되고 불안하기도 했지만 입학 전 교수님과의 친절한 상담 끝에 계명문화대학교를 선택 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준비과정

 원예를 전공하면 대개 진로는 플로리스트 밖에 없다고 생각했는데 학교에 진학하고 전공수업 시간에 원예치료사라는 직업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예치료사라고 하면 병든 식물을 살려달라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사실 원예치료사라는 직업은 식물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식물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소통하는 일입니다. 학업중단 위기인 청소년을 만나기도 하고, 회사에서 직무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하며, 호스피스 병동에서 시한부를 만나기도 합니다. 학교를 다니는 동안 단순하게 꽃을 포장하는 플로리스트가 아닌 마음에 꽃을 피우는 원예치료사 이자 플로리스트가 되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했고(화훼장식기능사, Texas A&M Univ, Benz School, KLPA프리저브드플라워, 한국아로마테라피 협회 디자인비누, 바리스타 등), 교수님들의 가르침으로 2017예술대제전 프리저브드플라워 부문에 입선하기도 했습니다. 학교를 다니는 동안 혜택과도 같은 다양한 대회 참여와 자격증 취득을 열심히 했습니다.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플라워스쿨을 몇 달 다니고 외국 스타일을 배우고, 꽃집에서 일 좀 배우다 꽃집 창업하는 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배웠던 조경학, 채소학, 화훼학, 과수학, 원예작물재배, 색채디자인 등 배울 때는 이걸 배워서 써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 진짜 플로리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 들입니다. 학교를 졸업하지 않은 전공자와 비전공자가 같으면 안되겠죠! 학교를 다니는 동안 다양한 경험들 (학습성과발표회, 전시회 등) 빠지지 말고 적극적으로 참여 하세요!        

마지막으로 갈수록 커지는 환경문제로 인해 우리가 배우는 분야는 앞으로 가장 중요하고 꼭 필요한 분야라는 자부심을 가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