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랜드학부

스킵네비게이션

학부소개교과과정

교과과정

교과과정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교과목 명 1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시간 학점 시간
이론 실습 이론 실습
전공과목 선택 PP남성컷 3 1 2
전공과목 선택 PP여성컷레벨1 3 1 2
전공과목 선택 PP여성컷레벨2 3 1 2
전공과목 선택 디자인컬러링 3 1 2
전공과목 선택 베이직헤어컬러링 3 1 2
전공과목 선택 살롱남성컷 3 1 2
전공과목 선택 살롱베이직펌 3 1 2
전공과목 선택 살롱케어1 3 1 2
전공과목 선택 살롱케어2 3 2 1
전공과목 선택 샴푸&브로우드라이 3 1 2
전공과목 선택 퍼스널컬러와골격분석 3 1 2
교양과목 필수 기독교와문화 2 2
교양과목 필수 채플 1
교양과목 선택 교양선택(4학점) 4 4 4 4

과목설명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개설과목 과목설명
PP남성컷 가위 잡는 법 및 클리퍼를 이용한 기술 테크닉 자세와 바디포지션을 배우고 깨끗한 디자인 단면을 기술적으로 수행하며 창의적인 발상으로 헤어디자인에 있어서의 전문성을 이론과 실기로 진행한다.
PP여성컷레벨1 피봇포인트의 이론과 함께 여성 컷의 실기를 배운다. 보다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이 교과목은 기본 5가지 형태에서 다양한 여성컷을 이해한다.
PP여성컷레벨2 4가지의 기본형태에서 응용된 단계로서 혼합형의 컷을 경험하고 고객의 이미지와 함께 스타일링을 바탕으로 완벽한 마무리를 배운다.
디자인컬러링 헤어 컷 디자인에 있어서 개인의 이미지에 적합한 컬러링 테크닉으로 5가지 테크닉을 기본으로 컬러와 이미지의 매치를 배우며 다지인의 완벽함을 경험해 본다.
베이직헤어컬러링 살롱에서 헤어컬러링에 사용되고 있는 실전 테크닉을 이론과 실습으로 체험하고, 염모제를 사용하기 전 컬러에 대한 이해와 염모제 사용범위를 숙지하여 실제 염색 방법을 익힌다.
살롱남성컷 미용실에서 사용되는 실무 남성컷 과정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배우고 그에 맞는 스타일링을 연출하여 커트 이미지의 완성도를 높인다.
살롱베이직펌 퍼머과정을 모발과학의 원리에 입각하여 보다 전문인으로서의 자세를 취하며 올바른 자세와 정확한 시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휘하도록 교육한다.
살롱케어1 스텝의 모든 자세를 함께 공유하며 팀웍을 다지고 이론과 실기, 인성 교육을 집중적으로 발전시키는 과목이다. 실기수업 내용으로는 드라이, 두피케어, 서비스 접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살롱케어2 살롱케어1의 베이직과정보다 향상된 전문적이고 디테일한 부분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샴푸&브로우드라이 본 과목은 고객을 상대로 선보이는 첫 기술이며 가장 기초단계 입니다. 따라서 전문성과 서비스 교육을 바탕으로 샴푸테크닉, 지압, 샴푸종류, 드라이 기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퍼스널컬러와골격분석 개인에게 적합한 메이크업과 패션선택을 위하여 퍼스널컬러와 골격진단을 배워야함을 이해하고 꼭 어떤 메이크업과 옷을 입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이론을 이해하고 자신의 체형과 TPO등에 맞게 어울리는 패션스타일을 나답게 스타일링 하는 것을 학습한다.
기독교와문화 기독교 신앙과 정신의 근본인 신구약성경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기독교선진문화 및 사회윤리에 대한 이해와 적용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문화 환경을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전문직업인의 가치관을 모색해본다.
채플 1.신구약성서에 계시된 창조와 구원의 진리에 대한 소개, 2.21세기 세계와 문화환경의 비판적 이해와 자율적 적용
교양선택(4학점) 교양선택(2학점 교과목 2개 선택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