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마케팅과

스킵네비게이션

학과소개교과과정

교과과정

교과과정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교과목 명 1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시간 학점 시간
이론 실습 이론 실습
전공과목 선택 AI기반카피및스토리텔링 3 1 2
전공과목 선택 AI활용미디어콘텐츠제작 3 1 2
전공과목 선택 AI활용비즈니스실무 3 1 2
전공과목 선택 마케팅원론 3 3
전공과목 선택 모바일쇼핑호스트 3 1 2
전공과목 선택 블로그제작실습 3 1 2
전공과목 선택 비즈니스패러다임의이해 3 3
전공과목 선택 소셜미디어마스터 3 1 2
전공과목 선택 온라인상품기획 3 1 2
전공과목 선택 전산회계실무 3 1 2
전공과목 선택 현장실습(1)
교양과목 필수 기독교와문화 2 2
교양과목 필수 채플 1
교양과목 선택 교양선택(4학점) 4 4 4 4

과목설명표

과목설명 목록으로 개설과목, 과목설명 제공
개설과목 과목설명
AI기반카피및스토리텔링 광고메시지 전달에 핵심적 위치를 차지하는 광고 카피를 효과적으로 작성 할 수 있도록 인쇄매체, SNS광고 등 매체의 유형과 광고의 유형별 카피 라이팅 기법을 공부함으로써 실제 카피라이터의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함
AI활용미디어콘텐츠제작 본 교과목은 모든 학생들이 지금 접하고 있는 미디어환경의 변화를 이해하고, 이런 환경의 변화에 주체적으로 적응하며, 나아가 이를 기초로 스토리노믹스 산업과 트랜스미디어콘텐츠 산업에서 유능한 인력으로 활동하기 위한 핵심능력 배양
AI활용비즈니스실무 프레젠테이션은 사회생활을 하는 데 필수적이며, 간단한 계약부터 대규모 사업 수주와 간단한 리포트 발표에서부 터 정책 발표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하다. 또한 창업시 사업계획서 프레젠테이션 기술이 창업 및 투자 실적과 밀접한 기술이다. 본 교과목은 프리젠테이션의 다양한 스킬을 습득하고 실무적응능력의 향상하여 창업시 프레젠테이션 자료 및 발표 능력 향상을 교과목표로 한다.
마케팅원론 현대마케팅의 기초개념을 이해하고, 고객지향적인 사고체계를 학습하며, 환경의 변화와 기업의 목적, 그리고 소비자의 욕구를 조화시키는 마케팅이념과 마케팅 기본원리를 전반적으로 다루고, 현실 마케팅 사례를 연구하여 이론과 실제의 접목을 연습하는 것이 이 과목의 주된 목적이다. 본강좌는 마케팅분야의 세부 심화학습과목인 마케팅전략론, 소비자행동론, e-마케팅, 유통관리론, 광고론, 마케팅정보시스템론, 마케팅리서치등의 학습을 위한 기초 과목적인 성격을지닌다.
모바일쇼핑호스트 라이브커머스 시장 이해부터 콘티작성, 발성법 그리고 실제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습까지 모바일 쇼호스트 되기 전 과정을 학습한다.
블로그제작실습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마이크로 블로그 시대에 블로그를 예쁘게 꾸미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하여, 블로그 만드는 법부터 올바른 사용법과 검색 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상위에 나타나도록 관리하는 검색엔진최적화(SEO)방법. 운영방법을 누구나 해볼 수 있도록 알기 쉽게 가이드 해 주는 블로그 코칭 과정
비즈니스패러다임의이해 사회적 추세에 부합하는 마케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관점에서의 이해를 위해 비즈니스의 목적과 과정에 대한 인식과 그패러다임의 변화를 학습
소셜미디어마스터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 SNS 마케팅에 관한 실무를 익히고 실습하여 SNS관련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함
온라인상품기획 상품을 주문 처리하고, 대금을 결재관리하며, 상품의 배송관리와 교환/반품관리, 재고관리와 판매정보를 관리
전산회계실무 기업은 사회가 요구하는 재화나 용역(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익을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기업이 늘 가지는 질문은 과연 우리가 진행중인 사업은 성공적인가? 이번 회계연도의 이익은 투자자들에게 배당할 만큼 충분한가?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경영(관리)기능이 곧 회계(accounting)이다. 즉 회계란 자원을 재화 및 용역으로 변환하고 이들을 소비자에게 판매 또는 이전하는 것을 측정하고 보고하는 정보 시스템이다. 본 교과목은 회계의 기본 개념과 측정보고되는 시스템의 기술적인 처리방식(분개)의 원리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게 한다.
현장실습(1) 경영관련 산업체 실습을 통하여 현장의 기술과 실무를 연수하고 진로설정 및 취업에의 연결을 모색하는 과정이다. 이는 평소의 이론적 기술적 학습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산학을 연계시켜 서로간의 보완을 꾀하며 새로운 학습소재를 얻는 효과를 지닌다. 방학 중 또는 방과 후에 실시하며 실습기간의 인정, 평가, 추후 지도 등은 학과 교수 회의와 파견 현장의 책임자와의 협의 하에 결정된다.
기독교와문화 기독교 신앙과 정신의 근본인 신구약성경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기독교선진문화 및 사회윤리에 대한 이해와 적용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문화 환경을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전문직업인의 가치관을 모색해본다.
채플 1.신구약성서에 계시된 창조와 구원의 진리에 대한 소개, 2.21세기 세계와 문화환경의 비판적 이해와 자율적 적용
교양선택(4학점) 교양선택(2학점 교과목 2개 선택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