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과

스킵네비게이션

커뮤니티학과소식

학과소식

2014년 뿌리산업 외국인인력양성 대학 선정

조회 1,380

학과장 2015-03-13 11:12

산업통상자원부는 계명문화대학교를 외국인 뿌리기술인력 양성대학으로 선정했다. 뿌리기술이란 금형, 용접, 주조, 열처리, 소성가공, 표면처리 등 6개 기술 분야를 지칭하는 말로 제조업 경쟁력의 근간이 된다는 의미이다.

이번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 선정은 전국 4년제,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하여 조선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 그리고 우리 계명문화대학교 기계과가 선정되었다

기계과에서 금형, 용접(특수용접)분야의 현장 기술인력 양성을 위하여 현장맞춤형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금형기술과 TIG용접, MIG용접 및 로봇용접을 중점적으로 교육하여 이 분야의 만성적인 기술인력 부족을 완화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사업참여 뿌리기업과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기계과를 졸업하는 외국인 기술인력은 뿌리기업에서 5년간 특정활동 취업비자(E7)로 취업을 하고 5년후에는 영주권(F5)을 취득할 수 있게 된다.

기계과에서는 금형 및 용접기술 인력 양성을 위하여 머시닝센터,CNC선반 TIG, MIG용접기 등 첨단 교육장비와 실습실을 완비하였다.

향후 우리 기계과에서는 로봇용접 및 레이저용접 설비를 환비하여 특수용접분야를 특성화 하고, 중국, 베트남, 스리랑카, 우즈베키스탄 등 동남아지역과 앙골라,  르완다 등 아프리카 지역의 우수대학들과 연계협약을 체결하여 현지에 계명문화대학교 글로벌교육센터를 개설하고 본 사업 참여 학생들을 선발하여 한국어교육과 전공교육을 실시하며 국내에서 심화교육을 실시하여 졸업자의 직무능력을 향상하여 국내 뿌리기업 취업을 지원하고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