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주요소식

김윤갑 산학협력단장, 창업활성화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조회 170

대외협력팀 2021-12-20 16:44

일자2021-12-20
장소
김윤갑 산학협력단장, 창업활성화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소방환경안전과 교수)이 16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열린 ‘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창업기업 지원과 정책 개발, 창업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벤처 활성화, 투자 활성화, 창업 활성화 분야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수상자 중에 대학 관련 수상자는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이 유일하다.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은 그동안 벤처창업이 열악한 환경을 지니고 있는 지역에서 특유의 추진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로 벤처창업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은 대학 내 창업문화 확산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발전에도 크게 기여했으며, 대학 내 창업보육센터 유치로 문화지식 관련 우수아이템을 보유한 사업자를 집중적으로 발굴 육성하는 등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창업보육센터로서 차별화된 운영체계를 갖추었다.

 

또한 대학 내에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중장년 기술창업 지원센터, 달서청년창업지원센터 유치해 2015년부터 현재까지 지역의 (예비)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분위기 확산 및 성공 창업을 통해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한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특히 대학의 특장점을 활용한 공유주방과 청년키움식당을 운영,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날려버리고 실전 창업교육을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성공적인 창업보육 모델로 자리 잡는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대학연계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지역기업들과 교류를 통한 활동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힘을 쏟고 있는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학연계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2016년~2020년까지)의 사업 책임교수로서 주도적으로 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이 사업을 통해 수료자들이 중소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컨설팅 등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은 그간 창업활성화는 물론이고 중소기업을 위한 정부 정책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중소기업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공을 등을 인정받아 이번에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발전과 중소기업인의 창업 및 경영능력,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에 노력할 것이며, 또한 우리대학이 가지고 있는 인적 물적 인프라를 지역 중소기업인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들에게도 제공하여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산학협력의 상징이며 중소기업과 학계가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현장의 문제를 연구하고 연구자료를 중소기업에 반영하는 선순환 구조로 중소기업 발전에 초석을 다지는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최종수정일
2019-07-02
오류 및 불편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