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주요소식

경찰행정과, 제2회 경찰응원 영상메시지 공모전 시상식 개최

조회 191

대외협력팀 2021-12-20 13:38

경찰행정과, 제2회 경찰응원 영상메시지 공모전 시상식 개최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경찰행정과는 17일 ‘제2회 경찰응원 영상메시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속에서 고생하는 경찰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편지, 그림, 노래 개사 등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영상메시지로 제작하여 공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국에서 100여명의 고교 재학생들이 공모전에 참가한 결과 ‘당연하다 생각하는 그대에게’라는 제목의 영상을 출품한 포항여자고등학교 장유성 학생이 최고상인 금상을 차지했다.

 

포항여자고등학교 장유성 학생은 “평범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이 당연한게 아니라 경찰의 희생과 노력이 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 외에도 경북여자상업고등학교 이예빈 학생이 은상, 통영고등학교 심수현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으며, 그 외 5편이 입선작품으로 선정됐다.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 외에도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 진학 시 수업료 감면(금상 80%, 은상 50%, 동상 30%)과 참가자 전원에게 2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특전을 부여할 방침이다.

 

또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응원메시지는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 탑재해 공유할 예정이다.

 

수상작을 감상한 대구 달서경찰서 주지만 청문감사인권담당관은 “코로나19와 최근 이슈들로 힘들었는데 학생들의 응원으로 힘이 나며, 경찰 또한 학생들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는 경찰공무원 시험대비 방학특강과 공무원양성반 운영, 공무원시험에 최적화된 교육을 통해 전국 전문대학 중 경찰공무원 최다 합격을 자랑하며, 계명대학교(경찰행정학과, 법학과, 행정학과) 무시험 연계편입과 4년제 학사학위를 위한 전공심화과정도 운영하는 등 경찰공무원 양성의 메카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최종수정일
2019-07-02
오류 및 불편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