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주요소식

계명문화대학교와 성주군, 관학 협력 협약체결

조회 125

대외협력팀 2021-12-22 14:45

일자2021-12-22
장소
계명문화대학교와 성주군, 관학 협력 협약체결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와 경상북도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21일 계명문화대학교 문화관 2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관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박승호 계명문화대학교 총장과 이병환 성주군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성주군 농가ㆍ기업과 계명문화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외국인유학생 포함) 매칭을 통해 농가일손부족 해결 및 일자리 창출 도모 △지역발전을 위한 공공정책개발ㆍ공모사업 및 현안과제의 공동연구 △학술정보와 평생학습과정 교류를 통한 우수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고용정책에 대한 상호 정보교환 및 협조 △문화예술분야 활성화를 위한 공연·전시 활동 및 학생 자원봉사 △기타 지역사회와 양 기관의 상호발전 및 우호증진에 관한 사업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계명문화대학교 외국인 유학생들은 합법적 근로기회를 갖고 임금체불 등 걱정 없이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이후 참외농가를 중심으로 노동력 부족이 심각한 성주군에는 외국인 인력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계명문화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농가 일손부족 해소뿐 아니라 지자체와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다른 사업을 구상하는 등 성주군과 군민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승호 계명문화대학교 총장은 “최근 지역사회와 대학은 공동운명체로 상호 발전을 위한 역할과 책임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이번 성주군과의 협약은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성주군과 대학이 함께 상생하는 발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는 한편 지자체와 대학의 모범적인 관학협력 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최종수정일
2019-07-02
오류 및 불편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