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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IMYUNG COLLEGE UNIVERSITY

개인정보처리방침

2019.05.25. 개정

조회 9,012

센텀소프트 2019-08-09 09:00

개인정보처리방침

계명문화대학교(이하 “우리대학교”라 한다.)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수집·보유·처리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우리대학교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ㆍ제공 제한)에서 허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대학 개인정보 제3자 제공목록 :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목록

2.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가. 우리대학교는 원활한 신입생 모집을 휘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주)진학어플라이, (주)유에이 신입생 모집에 따른 원서접수 대행
대구은행, 국민은행, 농협 등록수납 대행

나. 우리대학교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

우리대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제5항에 의한 경우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우리대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개인정보의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우리대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시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보유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우리대학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나.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교육부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파일 표준목록' 상의 보유기간까지만 보유하며, 개인정보 종합지원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접속 후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 ▶ 기관명에 “계명문화대학” 입력 후 검색

5. 개인정보의 파기

우리대학교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기한 및 방법

  1. 1)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2)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우리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에 따라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자뿐만 아니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자체교육 계획을 수립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처리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해 관련법령 및 관리지침을 준수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여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바.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사.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책임자 및 담당자

우리대학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구분 소속/직책 성명 연락처 E-mail
개인정보보호책임관 정보전산원 안철웅 053)589-7533 homepig@kmcu.ac.kr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정보지원팀 담당 박문수 053)589-7923 pms4181@kmcu.ac.kr

업무분야별 담당자

업무 소속 직위 성명 연락처
입학관리 입학관리팀 팀장 백경우 053)589-7710
학적,성적관리 학사운영팀 직원 김병국 053)589-7721
장학생관리 학생지원팀 직원 장상욱 053)589-7715
등록관리 재무팀 직원 이명규 053)589-7727
취업(역량)관리 취업지원팀 팀장 문정남 053)589-7724
도서 이용자 관리 도서관 직원 김재희 053)589-7903
국제교육 원생 관리 국제교육원 직원 김민규 053)589-7795
평생교육 과정 관리 평생교육원 팀장 곽정옥 053)589-7762

8.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우리대학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2011.06.14. 개정 [이전자료 보기]

2015.10.28. 개정 [이전자료 보기]

2016.05.19. 개정 [이전자료 보기]

2018.03.22. 개정 [이전자료 보기]

9. 개인정보 침해사고 대응절차 안내

개인정보 침해사고 대응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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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 운영

우리대학교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 · 목적

교내 시설안전, 화재예방 및 범죄예방 등

나. 설치 대수

전체 : 232개

다.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교내 건물 내·외부, 주차장

라.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총무처장, 총무처

마.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1. 1)촬영시간 : 24시간 연속촬영/녹화
  2. 2)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3. 3)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통합경비시스템 상황실

바.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관리책임자에 요구 (총무관리팀)

사.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 ·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명백히정보주체의 생명 · 신체 ·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아.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 물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 · 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 · 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