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2,218
권태영 2018-11-08 10:40
계명문화대학교 세무회계정보과에 재학중인 이은희 이사장은 2018.11.2. 부산 백스코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수상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은희 이사장은 56세의 만학도 학생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계명문화대학교 세무회계정보과에 입학하여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현재 하이크리닝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수상공적은 25년의 경력을 가진 세탁인으로 영세한 세탁업을 자동화 및 시스템화하였으며, 2013년 영세세탁업자 7명으로 협동조합을 설립하여 이익공유형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갖춘 신개념의 세탁업으로 혁신하였으며 소비자단체 의류심의위원, 교복무료세탁 등 봉사활동과 함께 협동조합 협업단을 이끌며 개별 협동조합의 정착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이은희 이사장은 소상공인진흥공단이사장 표창, 달서구청장 표창, 대구광역시장 표창 및 대구경북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이은희 이사장은 이사장으로 재직하며 회계 및 세무와 관련된 업무를 접하면서 그 필요성을 느끼고 학업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으며 만학도임에도 불구하고 결석을 하지 않고 아들과 같은 또래의 동료학생과 더불어 학업에도 열정을 가지고 있다.
졸업 후에는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조합원에게 더욱더 봉사하겠다는 각오를 가지고 있어 주위 사람들의 칭송이 자자하다. 세무회계정보과 윤우영 학과장은 “만학도임에도 학문탐구에 대한 열정이 젊은 학생도 따라가기 어려울 정도로 열심히 하는 모범학생”이라고 칭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