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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외홍보팀 2024-09-30 00:00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운영하고 있는 교수법 역량 강화를 위한 ‘BEST TEACHING 2.0’과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BEST LEARNING 2.0’이 눈길을 끌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MZ세대와 성인학습자, 외국인 유학생 등 다양한 학생들의 학습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교수 대상 ‘BEST TEACHING 2.0’과 학생 대상 ‘BEST LEARNING 2.0’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BEST TEACHING 2.0은 교수 전문성 강화와 교육의 질적 향상, 교수학습 최신 트랜드 활용 등 교수법 역량강화를 위한 것으로 교수법 워크숍과 에‧너지(Nudge) 아카데미로 구분돼 운영되고 있다.
지난 7월 11일부터 이틀간 열린 교수법 워크숍에는 98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LINC3.0사업) 캡스톤 디자인 수업설계 및 운영사례 △(LiFE2.0사업) 성인학습자 교육혁신 전략 △(혁신지원사업) ChatGPT와 인간-AI의 협업, 에듀테크 플랫폼(멘티미터) 수업 적용 사례 발표 △ 교수-학습 프로그램 성과‧공유 내용으로 진행됐다.
에‧너지(Nudge) 아카데미는 교수자의 에듀테크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신설된 프로그램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에듀테크(맨티미터 등) 활용 워크숍, 에듀테크 활용 강의계획서 개발 및 수업사례 발표, 전문가 밀착형 강의 컨설팅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BEST LEARNING 2.0은 러닝 서포터즈, AI융합 혁신적 리더, HTHT AI셀터디로 세분화하여 운영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8월부터 11월까지 HTHT AI셀터디는 AI플랫폼을 활용한 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 역량 및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어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다.
이 외에도 동료 학생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1대 1 멘토-멘티 활동을 하는 러닝 서포터즈와 학생들이 혁신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AI융합 인재 특강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박승호 총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으로 다져진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혁신 교수법 및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학 책무인 학생 교육에 최선을 다해 왔다”며, “앞으로도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대학으로서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게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2020년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선정돼 명실상부한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대학’임을 입증했으며, 대학혁신지원사업, LINC 3.0사업, HiVE사업, LiFE 2.0사업, 신사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사업 등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 정주율 높이기 위해 지역특화 산업을 견인하는 산학 맞춤형 교육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