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스킵네비게이션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뉴스 계명문화대학교, 지역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조회 1,651

대외홍보팀 2022-05-09 09:22

계명문화대학교, 지역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와 대구광역시, 대한미용사회 대구시협의회가 5월 4일 대학 문화관 대회의실에서 ‘2022년 이‧미용 플러스 컨설팅 지원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 대구광역시 김종한 행정부시장, 대한미용사회 대구시협의회 원동호 회장 등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각 기관들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겪은 지역의 이‧미용업소 자생력 강화 및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 대구광역시가 지원하는 이‧미용 플러스 컨설팅 지원사업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미용 플러스 컨설팅 지원사업은 코로나 장기화로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이·미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서비스, 기술지원, 홍보·마케팅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이‧미용업자를 대상으로 총 100명의 교육생을 모집(1~5기까지 각 기수별 20명씩)하여 5월부터 12월까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생 1인당 4~5회에 걸쳐 한 달 과정의 컨설팅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광역시(위생정책과)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 및 감독하고 계명문화대학교와 대한미용사회 대구시협의회는 사업홍보, 사업대상자 모집 및 선정, 사업수행, 사업수행자(컨설턴트) 추천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로 했다.

 

대구광역시 김종한 행정부시장은 “산‧학‧관이 뜻을 모아 공동으로 지역의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며,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뷰티산업 종사자들의 경영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도 “대구광역시와 계명문화대학교, 그리고 이‧미용인들의 권익단체인 대한미용사회 대구시협의회가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산‧학‧관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가 극대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미용사회 대구시협의회 원동호 협의회장은 “컨설팅지원사업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지역의 뷰티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본 사업의 취지가 빛날 수 있도록 교육생 및 컨설턴트 모집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헤어디자인과는 지난 4월 22일 대구광역시에서 주관하는 ‘2022년 이‧미용 플러스 컨설팅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 뷰티산업을 이끌어 가는 뷰티 명문학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맞춤형 실습교육 및 글로벌 현장학습 등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