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뉴스

스킵네비게이션

최신뉴스

최신뉴스

혁신지원사업 조일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조회 291

대외홍보팀 2024-05-17 00:00

조일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와 조일고등학교(교장 최상현)가 5월 8일 지역 수요 맞춤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상호 발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 수요 맞춤형 교육 훈련 프로그램 운영 △인적‧물적 인프라 및 선진기술‧지식정보 공유 △각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지역 산업에 맞춘 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고교부터 대학으로 이어지는 연계 교육의 필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앞으로 학생들의 진로 적성설계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공유 및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두 기관은 중소기업 현장혁신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특성화고-전문대 연계교육과정인 기술사관 육성사업을 올해 신규 신청하는데 뜻을 모았다. 기술사관 육성사업에 선정된다면 특성화고-전문대 교육과정 연계를 통해 현장맞춤형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될 예정이다.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우수인재 양성은 물론이고 고교 연계 교육으로 상호 발전하는 협력체계가 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일고등학교 최상현 교장은 “2020년에 특성화고 최초로 소방안전과를 신설한 우리학교는 유능한 인재 양성과 취업, 학술 연구 등 여러 방면에서 이번 협약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계명문화대학교와 상호 발전 및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 언론사 보도자료(클릭) : 영남일보, 대구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