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학부

스킵네비게이션

커뮤니티대회소식

대회소식

제15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고교 요리·제과 경연대회 성료 [내가 최고 미래 셰프!! 요리부문 대상 윤상한 학생, 제과부문 대상 이승현 학생]

조회 3,666

전채은 2014-09-25 17:25

제15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고교 요리·제과 경연대회 성료  [내가 최고 미래 셰프!! 요리부문 대상 윤상한 학생, 제과부문 대상 이승현 학생]

우리대학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요리 및 제과 제빵 자질을 갖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지난 20‘2014년 제15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전국고교 요리·제과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50개 고등학교에서 요리와 제과에 흥미를 가진 학생 10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요리부문은대구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 제과부문은슈를 이용한 디저트라는 과제로 1시간 30분의 시간이 주어졌으며, 심사는 현직에서 근무하는 파티스리와 셰프가 직접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위생, 작업태도, 기술성, 재료의 적합성·표현성, 완제품의 조화 및 상품화 가능성을 심사했다.

 

이번 대회에서 요리부문 대상은 대구자연과학고등학교 윤상한 학생으로 연근으로 맛을 낸 리조또튀김 과 채끝살스테이크를 선보였다. 제과 부문에서는 신명고등학교 이승현 학생이생토노레(프랑스 파리의 한 거리 명칭)’라는 제목의 작품으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작품의 특징은 슈에 녹인 설탕을 묻힌 후 왕관모양으로 장식하고 가운데 부드러운 크림을 넣은 아름다운 맛과 멋이 일품인 디저트이다.

 

우춘택(대구 그랜드호텔 조리부장) 심사위원장은고등학생이 높은 수준의 디저트를 1시간 30분 안에 만들기가 쉽지 않은데 가능케 했으며, 기술점수와 완성품의 조화는 만점 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다해마다 열리는 대회에서 더욱 향상된 작품들이 출품되 어 대회의 질적인 부분이 최고에 이르고 있다.’며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요리제과대회를 높은 수준의 대회로 평가했다.

 

이 밖에 금상은 달성고등학교 박수홍 학생, 권혜수 학생, 은상은 동부고등학교 서유민 학생 외 4명이 수상했다. 이들은 부상과 함께 우리대학 식품영양조리학부 입학 시 수업료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동상은 경원고등학교 채완호 학생 외 3, 장려상은 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백동준 학생 외 3명이 수상했다.

 

사진 : 수상자 기념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