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조리학부

스킵네비게이션

커뮤니티대회소식

대회소식

식품영양조리학부 향토음식 요리경연대회 대상 수상

조회 2,252

문정남 2011-10-11 18:34

일자2011-10-9
장소수원
식품영양조리학부 향토음식 요리경연대회 대상 수상
우리대학 식품영양조리학부가 향토요리 최고봉에 올랐다.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수원 화성행궁에서 개최된 제3회 향토 특색음식 전국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한 우리대학 식품영양조리학부는 퓨전 갈비찜을 메인으로 한 코스요리를 선보여 학생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수원시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수원 갈비를 주제로 한 특색요리와 친환경 농수축산물을 활용한 창작 한식요리를 대상으로 학생부문과 전문가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식품영양조리학부 1학년으로 구성된 김승엽·박은영·최윤정 팀은 이번 대회에서 우리의 전통 음식인 비빔밥을 곁들인 퓨전 갈비찜 요리를 내놓아 라이브 부문에서 창작성, 작품성뿐 아니라 재료선정 및 요리과정, 맛 등 모든 면에서 심사위원으로부터 최고 점수를 받았다.
전시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라이브 및 전시부문 통합 1위를 차지해 대회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지난 8일 포항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4회 경북식품박람회 향토요리 경연대회에서 김현·김샛별·김홍영 팀이 은상, 김진영·박영롱, 김성연 팀이 동상을 차지하는 등 향토요리부문에 강한 면모를 보였다.
이성호 식품영양조리학부장은 “향토음식을 기반으로 한 한식 요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열정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현장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들의 실전지도로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설 수 있는 최고의 한식요리사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