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과

스킵네비게이션

커뮤니티언론보도

언론보도

계명문화대학교 제과제빵과 ‘이팝청춘 2호점’ 오픈

조회 310

제과제빵과 2023-10-16 14:06

계명문화대학교 제과제빵과 ‘이팝청춘 2호점’ 오픈
계명문화대학교 제과제빵과 ‘이팝청춘 2호점’ 오픈
계명문화대, ‘이팝청춘 2호점’ 오픈
카페 창업 길라잡이 제과제빵과
계명문화대학교가 카페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중인 카페 창업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이팝청춘 2호점’을 오픈하는 등 학생 창업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의 고유 카페 브랜드인 이팝청춘은 학생들이 창업 시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여 역량을 갖춘 카페 경영가로 키우는 인큐베이팅 역할을 수행하는 창업 키움카페로 2021년 3월 문을 연 1호점에 이어 지난 10월 11일 대학 사회과학관에 2호점을 오픈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LINC 3.0사업을 통해 오픈한 이팝청춘 2호점은 베이커리 카페로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와 제과제빵과 학생들이 실습 융합프로그램 등으로 직접 음료 및 베이커리 메뉴를 개발해 판매까지 담당하고 있다.
학생들은 공강시간과 점심시간 등 수업 외 시간을 활용해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메뉴 개발부터 자금관리 등 모든 운영을 직접 해나가면서 실전 창업 역량을 키우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이팝청춘 운영에 앞서 학과 수업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업과 카페 운영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했으며, 주기적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해 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카페 수익금을 학생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한편 학생들이 졸업 후 자기만의 브랜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각종 국고 지원사업 등을 연계해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김윤갑 LINC 3.0사업단장은 “학생들이 이팝청춘을 통해 카페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직접 경험하는 등 실전 창업 역량을 키워 창업 성공 신화를 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