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행정과

스킵네비게이션

POPUP ZONE

한마음 한걸음으로 새로운 계명문화대학교를 만들어갑니다.

  • 2023년 경찰공무원 최종합격
사이트맵
커뮤니티언론보도

언론보도

국제뉴스 경찰행정학과 카라살 알리나 학생 인터뷰, "나는 인터폴 경찰이 되고 싶다"(1)

조회 959

경찰행정과 2021-04-05 00:00

보도일자2021-04-04
경찰행정학과 카라살 알리나 학생 인터뷰, "나는 인터폴 경찰이 되고 싶다"(1)
2일 따뜻한 봄 햇살을 맞으면서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학과 1학년에 재학 중인 카라살 알리나 러시아 유학생을 인터뷰하기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차를 몰았다.

이미 카라살 알리나 학생은 6개 외국어를 능통하게 구사하는 러시아에서 대학교를 나온 재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국에 정착 경찰공무원이 되어 남다른 기여를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대구에서 유명인사가 되어 있었다.

따라서 과연 카라살 알리나 학생이 어떤 인물인지 궁금하기 짝이 없었으며 본 기자의 호기심을 크게 자극했다. 결국 인터뷰를 하기로 마음먹고 계명문화대학교 문정남 홍보팀장에게 무작정 전화를 걸었다.

결국 이 학생을 안터뷰하기 위해 계명문화대학교 문정남 홍보팀장님이 직접 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대단히 감사한 마음을 감출 수 가 없다. 문 홍보팀장은 학생들의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 빈틈없이 도와주며 학교의 발전을 위해 노심초사하면서 열심히 학교 및 학생들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또 인터뷰하러 가기위해 특별히 경북대학교 러시아어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심헌재군도 함께 동행했다.

이 학생은 매우 특별한 학생으로서 외국어를 잘하고 모든 일에 적극적이며 알리나 유학생에게 궁금한 것을 물어 보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아무래도 젊은 세대이니 다른 관점에서 질문을 할 수 도 있기 때문이다.

이하는 계명문화대학교 문정남 홍보팀장, 심헌재 경북대학교 러시아어과 학생이 동석한 가운데 본 기자와 더불어 알리나 학생을 인터뷰한 내용이다. 인터뷰는 질문, 답변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질문에는 문정남 홍보 팀장, 심헌재 학생의 질문도 동시에 포함되어 있다.

▲질문

정확하게 러시아 이름 좀 말해 주세요.

▲답변

예, 제 이름은 카라살 알리나 입니다. 줄여서 알리나 하면 됩니다. 짧게 해서 카라살 하면 안됩니다. 러시아어에서는 성은 없습니다.

▲질문

고향은 어디입니까? 자세하게 말해 주세요

▲답변

남시베리아 몽고 근처에 있는 투바라고 하는 지역에서 태어났습니다. 옛날 러시아 연방에 속해 있었습니다. 우리 민족은 북시베리아가 아니라 남시베리아 몽고 보더라인 근처 투바지역 이 고향입니다.

▲질문

언제 한국 남자와 결혼을 했어요?

▲답변

2019년 3월 봄날에 한국에서 결혼했어요. 대구 달서구에 지금 살고 있습니다.

▲질문

지금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학과에 입학했는데 목표가 한국 경찰이 되는 거라고 알고 있습니다만...

▲답변

법적으로는 지금 될 수 없기 때문에 한국국적을 갖기 위해 귀화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귀화를 마음먹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국적을 갖기 전이라도 제 도움이 필요하면 통역일 같은 거 가능하면 도와주고 싶습니다.

▲질문

한국말을 잘하기 때문에 충분히 시험보고 귀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꼭 귀화를 해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세요. 제가 지켜보고 있겠습니다. 그러면 한국에 와서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학과에 입학을 했는데 이 학교가 무엇이 그리 좋던 가요? 자랑 할 만 한 것 말해 주세요.

다른 학교에도 경찰행정학과가 많이 있어요. 그런데 하필이면 이 계명문화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나요?

▲답변

남편이 계명문화대학교가 취업률이 높다고 했어요. 제가 1년 동안 계명문화대학교 어학당을 다녔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입학하게 되었어요. 교수님들도 좋고요 교과과정도 제게 딱 마음이 들었어요. 지금 1학년 첫 학기입니다.

▲질문

러시아에서 대학교를 나왔다고 알고 있는데 어느 대학을 나왔지요?

▲답변

‘모스크바 주립 경제 통계 및 정보 대학교(Московский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й университет экономики, статистики и информатики)’입니다. 한국 사람이 아는 모스크바 대학은 아닙니다.

한국 사람들은 모스크바에 있는 대학 이라 하면 전부 모스크바대학교로 알고 있습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모스크바 내에 있는 대학교입니다. 우리학교는 학교가 합병되어 ‘모스크바 주립 경제 통계 및 정보 대학교’가 정확한 명칭입니다.

다음 회에 계속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출처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