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토탈케어학부

스킵네비게이션

커뮤니티언론보도

언론보도

대구일보 계명문화대, 펫토탈케어학부 학생 호주 해외연수 교육 및 숙박비 전액 지원

조회 147

펫토탈케어학부 2021-06-29 11:17

보도일자2020-09-20
첨부파일
계명문화대, 펫토탈케어학부 학생 호주 해외연수 교육 및 숙박비 전액 지원
계명문화대, 펫토탈케어학부 학생 호주 해외연수 교육 및 숙박비 전액 지원

계명문화대, 펫토탈케어학부 학생 호주 해외연수 교육 및 숙박비 전액 지원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펫토탈케어학부 학생은 교내 기초과정을 이수한 후 선발을 통해 호주 ‘Pet Stylist Academy’ 과정을 전액 지원 받을 수 있게 됐다.

펫토탈케어학부는 내년부터 신입생을 받는 신설학과로 펫스타일리스트전공과 펫매니지먼트전공으로 학과가 구분된다.

이 대학은 최근 호주 ‘Pet Stylist Academy’와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국제교류 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 학생들의 선진 교육시스템 도입과 국제애견자격증 취득을 위한 해외연수과정 운영을 위해서다.

‘Pet Stylist Academy’는 호주 골드코스트에 위치해 있으며 호주에서 유일하게 국제애견미용 협회에서 인정하는 자격 과정을 승인받아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는 반려동물 전문학교다.

양 기관은 그동안 협의 과정을 통해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했다.

‘Pet Stylist Academy’ 강사진 3명도 계명문화대 출강을 위한 협의를 하고 있다. Pet Stylist Academy 원장인 에밀리 미야트와 교육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니콜 우즈, 한국 국제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레이첼 곽(한국명: 곽신아) 등이다.

에밀리 미야트 원장은 세계적인 애견미용 자격 협회인 Barkleigh 및 IGU 심사위원, 동물 간호사 자격 등을 갖추고 있으며, 국제 그루밍 대회 우승 및 애견미용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에 있다.

니콜 우즈 강사는 호주 그루밍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레이첼 곽는 현재 호주에서 한인 관련 방송 진행과 Pet Stylist Academy에서 한국 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통·번역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펫토탈케어학부 커리큘럼 및 교재개발에 참여하고 대학에 직접 방문해 실습 특강을 실시하는 등 학생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특히 계명문화대는 교내 기초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Pet Stylist Academy로 파견해 1~4개월간 다양한 과정으로 운영되는 국제애견자격증 과정을 해외현장연수 및 현지학기제를 통해 이수하도록 교육비와 숙박비 전액을 지원할 방침이다.

박승호 총장은 “호주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가장 발달된 반려동물 선진국으로 교육 시스템 또한 우수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선진 교육시스템 도입은 물론이고 학생들이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애견자격증 취득, 학점 취득, 어학능력 향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펫토탈케어학부(70명 모집)를 신설해 오는 23일부터 2021학년도 수시 1차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 기사원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