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EM발효액’으로 녹색생활 실천

조회 6,464

계명춘추사 2014-11-26 13:16

‘EM발효액’으로 녹색생활 실천
2011년 환경부로부터 ‘그린캠퍼스대학교’로 지정된 우리 대학은 특별한 녹색생활 실천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용한 미생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EM’(Effective Micro-organisms) 발효액을 제조해 교내 시설물의 악취 제거용이나 조경수에 사용할 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도 EM 발효액을 무료로 공급해주고 있다. 최근에는 대학입시 홍보물이나 업체 홍보물로도 EM 발효액을 제공하고 있다.
EM에는 효모, 유산균, 누룩균, 광합성세균, 방선균 등 80여 종의 미생물이 들어 있다. 항산화 작용 또는 생리 활성물질을 생성하며 부패를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악취 제거, 수질 정화, 금속과 식품의 산화 방지, 남은 음식물의 발효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좋은 물, 좋은 공기와 먹거리를 만드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린캠퍼스 사업의 하나로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EM 제조방법과 사용방법을 교육하고, 이를 통해 대학과 가정에서 녹색생활실천을 돕고 있다. 달서구청과 함께 지역 아파트 및 대형마트 등에서 EM 발효액을 직접 나눠주며, 대학생들이 녹색생활 실천에 동참하도록 하고 있다.
김윤갑 교수(소방환경안전과)는 “지역 주부나 학부모를 대상으로 환경교육 및 EM 만들기 체험강좌를 상시 개최함으로써 대학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t,영문자t,영문자b,영문자w,숫자6,영문자v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