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생활음악학부, 뮤지컬 노불링(No Bullying) ‘용서받지 못할 친구들’ 순회공연

조회 6,178

계명춘추사 2014-10-30 19:13

생활음악학부, 뮤지컬 노불링(No Bullying) ‘용서받지 못할 친구들’ 순회공연

우리 대학교 생활음악학부 뮤지컬 전공은 대구성서경찰서와 공동으로 주관해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를 담은 뮤지컬 노불링(No-Buiiying) ‘용서받지 못할 친구들’을 9월 15일 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 공연을 시작으로 9월 30일까지 달서구 지역 내 10개교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순회공연을 한다.
노불링 뮤지컬은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효과와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강연식 교육에서 탈피, 학생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뮤지컬을 학교폭력예방 교육에 접목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고, 감성적으로 교감하고 화합하는 기회를 제공해 집단따돌림 및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내폭력 발생 사례를 뮤지컬 시나리오로 각색했다.
공연 이후에는 관람한 학생들의 소감 발표와 질문시간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공연한 뮤지컬학교폭력 홍보 음악 및 뮤지컬 녹화 영상자료 CD제작하고, 각 학교에 배부 해 예방교육 시 활용할 예정이다.
김정화 지도교수(계명문화대학교 뮤지컬전공)는 “이 뮤지컬을 통해 학교폭력 인식이 개선되고 학교폭력이 근절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이 뮤지컬이 달서구 지역뿐만 아니라 대구 전 지역에서 공연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노불링(No-Buiiying)은 괴롭힘, 집단따돌림을 뜻하는 불링(Buiiying)에 No를 붙인 학교폭력, 집단따돌림 근절을 위한 2014년도 성서경찰서 학교폭력근절운동 슬로건이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d,영문자i,영문자h,숫자6,영문자b,영문자v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