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2014 계명문화 EXPO 성료

조회 6,416

계명춘추사 2014-10-30 19:05

2014 계명문화 EXPO 성료

우리 대학교는 지난 20일부터 24일 5일간 계명문화대학교 캠퍼스에서 ‘2014 계명문화 EXPO’행사를 성황리 마쳤다.
‘2014 계명문화 EXPO’는 구성원 공동체 의식 강화와 재학생 직무성과의 극대화, 대학과 지역사회 및 산업의 연계성 강화, 분산된 문화·체육·예술 행사의 집중과 학생, 교직원, 동창회, 산업체, 지역주민이 문화축제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기획됐다.
학과(부)와 도서관, 취업지원팀, 입학학생팀, 총학생회가 함께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그 구성으로는 테마별로 끼(비슬축제 및 체육대회, 학과별 장기자랑, 야간문화행사 등), 창조(학습성과 발표회, 논문발표, 특강 등), 꿈(Job go 페스티벌, 산업체 인사초청 특강 및 현장면접), 나눔(재능기부 나눔, 책 나눔)으로 이루어졌다.
20일은 준비와 리허설로 진행됐고,
21일 10:00 풋살경기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됐다.

“꿈”
21일 11시에는 4개의 테마 중‘꿈’행사로‘함께 더 큰 세상을 꿈꾸다’라는 슬거건과 함께 취업지원팀 앞에서‘Job go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Job go 페스티벌의 프로그램으로는
모의면접 / 면접컨설팅, 이력서용 사진 촬영, 면접 메이크업, 입사지원서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직업심리검사, 창업컨설팅, 해외 취업 컨설팅 등 재학생들이 자신이 꿈꾸는 직업에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각종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한곳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또한, 23일에는 세무회계정보과 주최로 인사전문가 초빙 특강과 면접, 24일에는 식품영양조리학부 주최로 산업체 인사전문가 초빙 취업특강 및 현장면접이 준비되어 있어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현실을 직시하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나눔”
22일 12:00에는 테마‘나눔’행사로 대학 수련관에서 성서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130명을 모셔서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학생들이 자신이 가진 기술로 헤어커트, 메이크업, 간호과 학생들은 협압과 혈당 체크 등으로 봉사하고,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전공 학생들은 식사와 디저트, 커피를, 생활체육학부 학생들은 태권도 시범을, 생활음학학부 학생들은 어른신들의 흥을 돋우기 위해 트롯트를 비롯한 가요를 선보인다. 선물로는 산학협력단에서 제조한 EM 농축액, EM비누, 사단법인 계명문화1퍼센트 사랑의 손길에서는 겨울을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목도리를 선물했다.
이어 14:00에는 책 나눔 행사가 진행됐다. 책 한 권의 감동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행사로 누구든지 기증도서 중에서 맘에 드는 책을 골라 갈수 있는‘책 나눔’과 기증할 책을 가져오면 신간(베스트셀러) 1권을 주는‘책 교환’행사가 함께 이루어졌다.

“창조”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테마‘창조’행사는 학과별 학습성과 발표회, 논문발표, 특강 등으로 학과실습실, 전시장, 쉐턱홀, 문화관 시청각실에서 각각 이루어졌다.
특히, 유아교육과 인형극, 동화구연 등과 생활체육학부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무, 격파시범, 생활음악학부의 뮤지컬 공연, 식품영양조리학부의 행복한 요리와 창의적 아이디어의 향연(오첩/육첩반상, 양식, 파스타, 케익, 디저트 등 요리작품전시), 경찰행정과의 태권도, 유도 시범과 체포술 발표, 군사학부의 전통군례의식(과거 군의상 전통군례 공연), 기업브랜드학부의 크리에이티브 라이브 헤어쇼(커트시술, 크리에이티브 헤어작품, 헤어쇼 등) 등의 볼거리와 군사학부의 시뮬레이션 사격 체험, 광고디자인과의 개인명함 및 캐릭터 제작 체험, 생활체육학부의 스피닝체험, 준바체험 등 체험할 수 있는 장도 마련됐다.

“끼”
마지막으로 테마‘끼’행사는 총학생회 주최로 학과별 공동체 의식 및 애교심 고취와 단합, 학업에서 오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학과별 장기자랑‘계명Dream team 선발대회와 체육대회, 비슬축제가 24일까지 진행됐다. 이 행사를 통해 계명문화대학교만의 특성화된 문화와 색깔을 선보였다.
체육대회에서도 예전과 다르게 운동만 잘하면 우승하는 경기보다는 학과 교수와 함께하고,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는 미션 계주, 놋다리밟기, 교수님을 지켜라 등 승부보다는 교수와 학생들이 소통할 수 있는 종목으로 진행됐다.
야간문화행사에도 학생, 교직원, 동창회, 산업체,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 및 공유의 장이 이어졌다.
김남석 총장은“이번 2014 계명문화 EXPO에서는 학과별 학습성과발표회, 비슬축제 및 체육대회, 학과별 장기자랑, 야간문화행사, Job go 페스티벌, 나눔행사 등 모든 행사를 같은기간에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한곳에서 모든 것을 경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며,‘자신의 전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를 접하게 됨으로써 창의성과 안목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고, 우리대학교의 특성과 관련 있는 문화활동을 활성화하는데도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m,영문자v,영문자i,영문자m,숫자8,영문자k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